광주시 1차 추경 예결위 통과…5·18 왜곡 대응 증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제출한 1차 추경 예산안에 대해 광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5·18 역사왜곡 대응과 전주 지중화 사업 예산 등을 늘려 본회의로 넘겼습니다.
광주시의회 예결위는 어제(9일) 심의를 열고 광주시가 제출한 추경 예산을 이 같이 조정해 의결했습니다.
광주시의회는 오는 13일 본회의에서 추경 예산안을 최종 의결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시가 제출한 1차 추경 예산안에 대해 광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5·18 역사왜곡 대응과 전주 지중화 사업 예산 등을 늘려 본회의로 넘겼습니다.
광주시의회 예결위는 어제(9일) 심의를 열고 광주시가 제출한 추경 예산을 이 같이 조정해 의결했습니다.
한편 예결위원들은 광주시가 시교육청에 의무적으로 교부해야 할 법정전입금을 덜 편성해 논란이 제기된 것에 대해서는 다음 추경 때 남은 금액 604억 원을 편성하도록 했고, 앞으로는 본예산에 전입금을 모두 편성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광주시의회는 오는 13일 본회의에서 추경 예산안을 최종 의결할 계획입니다.
양창희 기자 (shar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친윤-지역 안배’ 여당 비대위…국회의장 ‘추미애-우원식’ 2파전
- 고수익 미끼로 SNS 투자 사기…“노후 자금 10억 원 날렸다”
- 기피시설이던 화장장…너도 나도 ‘유치 경쟁’
- 애플, 신형 아이패드 광고 비판에 사과…유사성 의혹까지 [잇슈 SNS]
- [잇슈 키워드] “파이어! 빨리빨리!”…가스 폭발 위험에 동분서주
- “이렇게 먹어도 9천 원?”…확 바뀐 춘향제 호평 [잇슈 키워드]
- 자리 널널하더니 “으악!”…경의중앙선 탔다 ‘깜짝’ [잇슈 키워드]
- “임영웅이 집집마다 참외 배달”…전말은? [잇슈 연예]
- 경찰 추적 따돌린 음주운전 차량에 날벼락 맞은 미국 가정집 [잇슈 SNS]
- 55년 영공 지킨 ‘팬텀’ 마지막 순례 동행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