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자율 공시 시동···거래소, 공시담당자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10일 상장사 공시 담당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달부터 자율공시가 시작되는 만큼 기업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차원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수정 및 보완 방법, 작성 예시, 공시 교육 및 IR 지원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기업 밸류업 통합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중소 상장기업 대상 컨설팅·번역지원, 공시담당자·이사회 대상 교육 안내 프로그램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10일 상장사 공시 담당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달부터 자율공시가 시작되는 만큼 기업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스피 6개사, 코스닥 4개사가 참석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수정 및 보완 방법, 작성 예시, 공시 교육 및 IR 지원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거래소는 13일 이사회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별 설명회도 진행한다. 기업과 투자자의 밸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은 이달 중 최종 확정된다. 기업 밸류업 통합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중소 상장기업 대상 컨설팅·번역지원, 공시담당자·이사회 대상 교육 안내 프로그램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정지헌 거래소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실제로 공시를 작성·제출하는 실무자와의 소통을 통해 우려사항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흰머리 수북한 김민희에게 무슨 일이?…홍상수와 포착된 사진 '충격'
- 뉴진스님 보고 “해롭고 무례” 질타한 이 나라…입국도 거부했다
- '여친 잔혹 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퇴학 수순…'징계 피하기 어려울 것'
- 승리, 이번엔 말레이시아에서 '뱅뱅뱅' 열창…'빅뱅 팔이' 뭇매
- 유재환, 팝페라 임형주 상대로도 작곡비 사기…논란 일파만파에도 '묵묵부답' [종합]
- SNL 방송 중 담배 피운 기안84, 결국…과태료 10만원 낸다
- '완전 럭키비키'…기업·구청장도 배우는 '원영적 사고' 대체 뭐길래
- 부산법원 앞에서 흉기에 찔린 유튜버 끝내…50대 용의자 정체는?
- 월급 너무 적다며 ‘이 부업’ 시작한 미녀 변호사…“월급의 4배 벌어”
- '성매매 종사자에 실업수당도 준다'…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한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