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갈등 어떻게 생각하세요” 세컨드투모로우, 좌담회 참여 중장년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장년의 은퇴 후 활동을 돕는 사회적기업 세컨드투모로우가 다음 달 1일 개최하는 '세대공감' 좌담회에 참여할 중장년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세대 갈등을 당사자의 눈으로 살펴보고, 그에 맞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좌담회에서 공유된 중장년의 생생한 의견은 향후 세컨드투모로우의 시니어 경력활용 프로그램이나 정책 제안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장년의 은퇴 후 활동을 돕는 사회적기업 세컨드투모로우가 다음 달 1일 개최하는 ‘세대공감’ 좌담회에 참여할 중장년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세대 갈등을 당사자의 눈으로 살펴보고, 그에 맞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좌담회에서는 △청년 세대에 관한 인식 조사 △세대차이로 인한 갈등과 극복 사례 △2050 교류 프로그램 제안 등에 대한 인터뷰가 이뤄진다. 이어 세대 차이와 20대 트렌드 등 청년 세대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중장년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 발표도 진행한다. 좌담회에서 공유된 중장년의 생생한 의견은 향후 세컨드투모로우의 시니어 경력활용 프로그램이나 정책 제안에 활용될 계획이다.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두 시간 동안 진행하며, 시니어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관심 많은 50세 이상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포스터의 큐알코드나 세컨드투모로우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구글 폼으로 할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접수받으며, 선착순으로 5명을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세컨드투모로우는 중장년이 경력 자산을 활용해 은퇴 후에도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소셜벤처기업이다. 지역살이와 시니어-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흰머리 수북한 김민희에게 무슨 일이?…홍상수와 포착된 사진 '충격'
- 뉴진스님 보고 “해롭고 무례” 질타한 이 나라…입국도 거부했다
- 승리, 이번엔 말레이시아에서 '뱅뱅뱅' 열창…'빅뱅 팔이' 뭇매
- 유재환, 팝페라 임형주 상대로도 작곡비 사기…논란 일파만파에도 '묵묵부답' [종합]
- SNL 방송 중 담배 피운 기안84, 결국…과태료 10만원 낸다
- '완전 럭키비키'…기업·구청장도 배우는 '원영적 사고' 대체 뭐길래
- 부산법원 앞에서 흉기에 찔린 유튜버 끝내…50대 용의자 정체는?
- 월급 너무 적다며 ‘이 부업’ 시작한 미녀 변호사…“월급의 4배 벌어”
- '성매매 종사자에 실업수당도 준다'…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한 '이 나라'
- '아이돌이냐'…외모 신경쓰다 망신 당한 中 육상스타에 비난 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