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포스티 명품 거래 5배이상 증가…4050세대 주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해 명품 거래액(카테고리 전체 기준)이 직전해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티의 지난해 명품 남성·여성 의류 거래액은 직전해 대비 모두 10배 이상 증가했다.
포스티는 이 같은 수요에 힘입어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명품 전문관'을 지난 4월 오픈, 럭셔리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포스티는 명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티, 여름 수요 대비 ‘럭셔리 페스타’ 진행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해 명품 거래액(카테고리 전체 기준)이 직전해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티의 지난해 명품 남성·여성 의류 거래액은 직전해 대비 모두 10배 이상 증가했다. 명품 키즈 상품은 100배 이상 늘었다.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명품 잡화 거래액은 4배 가까이 올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코로나 시국에 올라간 명품 열풍이 이어진 데다 과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했던 4050세대가 고가의 명품 브랜드 상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티는 이 같은 수요에 힘입어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명품 전문관’을 지난 4월 오픈, 럭셔리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편집숍 ‘럭스보이’ 등 현재 10여 개 판매자가 에트로, 버버리, 페라가모, 톰브라운, 발리, 펜디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 상품 1만여 개를 판매하고 있다.
포스티는 병행수입 입점 업체에 검증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명품 담당자의 사전 검수를 거친 판매자만 입점이 가능하하고 구매 후 수령한 상품이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가의 2배를 보상해 주고 있다.
한편, 포스티는 명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선물 준비는 물론 여름 대비 수요를 겨냥한 ‘럭셔리 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연다. 가방부터 골프, 의류, 스몰럭셔리 등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을 선보이며, 최대 10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요즘 날씨에 필요한 선글라스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아이웨어’ 기획전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온라인 명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4050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까다로운 정품 인증과 보상 제도는 물론, 다양한 구매 혜택이 강점이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반응 등을 고려해 상품 셀렉션을 확대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형수 명예훼손 재판 증인 출석…"비공개 요청"
- '눈물의 여왕' 김수현의 눈물 장면 40회, 출연배우만 793명…숫자로 보는 비하인드
- “12년간 숨기느라 지쳤어요”…‘깜짝 고백’ 30대 英배우의 비밀, 박수받은 사연
- ‘SNL 방송 중 흡연’ 기안84, 결국 과태료 10만원 처분
- 선우은숙 ‘동치미’ 자진 하차…“부담 주고 싶지 않다”
- “여전히 빅뱅 팔이”…승리, 갑부 생일파티서 ‘뱅뱅뱅’
- ‘경영권 분쟁’ 하이브 vs 어도어, 오늘 이사회…입 연 뉴진스 “마음 무거워”
- 차은우, 화제의 친동생 언급…"중국 유학 중, 나를 이기고 싶어해"
- “절대 적은 금액 아닌데” 임영웅, 역시 미담자판기…3년전 일화 공개됐다
- 유바이오로직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백신 임상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