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 수공 손잡고 “개도국 물 문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이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개발도상국의 수자원 사업을 지원한다.
수은과 수공은 지난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사진)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 개발 △유·무상원조, 투자사업 연계 △지식·역량 공유 △사업수행 후 사후지원 필요사업 논의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이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개발도상국의 수자원 사업을 지원한다.
수은과 수공은 지난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사진)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 개발 △유·무상원조, 투자사업 연계 △지식·역량 공유 △사업수행 후 사후지원 필요사업 논의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공은 수자원 분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사업에 대한 상시 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수은은 이를 바탕으로 기술 검토 기간 단축 및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유상원조 실무를 담당하는 수은과 환경부 무상원조 위탁기관인 수공이 협력관계를 구축한 만큼 개도국 수자원 분야에 대한 활발한 유·무상 원조사업 연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국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 접근으로 원조사업 효과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지현 기자 focus@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 대통령 이재명” 국민 3명 중 1명 선택…한동훈은?
- ‘주차 시비’에 일본도로 이웃 양손목 절단 살해한 70대
- ‘제자와 성관계’ 30세 여교사, 재판중 다른 남학생 아이 임신
- [단독]선우은숙, 결국 ‘동치미’ 자진하차…“부담드리고 싶지 않았다”
- 김어준·진성호에 빠진 4050… 확증편향·이분법적 사고[4050 그들은 누구인가]
- “여종업원 맘에 안든다고?”…손님에게 술병 던진 30대 노래주점 업주의 최후
- 블랙핑크 제니 옆에 서있다 해고 ‘날벼락’…이유는 잘생긴 외모?
- 부산지법 앞서 50대 유튜버가 다른 유튜버 살해…경주서 검거
- 부산지법 앞서 50대 유튜버가 흉기 살해
- 진수희 “尹, 한동훈 ‘정치인’ 언급 관계 끝났다 생각…‘잘가’ 이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