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유치 한 구리시… ‘시민 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일 구리유통종합시장내 대기업 브랜드 대형마트를 유치하고자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한 대부공고입찰에서 롯데쇼핑㈜ 롯데마트가 낙찰되었다고 밝혔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관내에 대기업 대형마트가 없어 많은 시민들께서 불편해하셨는데 마침내 롯데마트로 확정되어 다행스럽다."라며, "조속히 영업을 개시하여 시민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경현 구리시장 “관내에 대기업 대형마트가 없어 많은 시민들께서 불편해하셨는데 롯데마트로 확정되어 다행스럽다고 밝혀…
시에 따르면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5월 1일부터 8일까지 입찰공고를 하였고 롯데마트가 예정가격의 100.12%인 43억 1천만 원으로 확정되었다는 것이다.
롯데마트의 대부 개시일은 시민마트(구 엘마트)의 임대만료가 2025년 12월 31일이나 구리시가 시민마트를 상대로 임대료 장기체납에 따른 점포 명도 소송을 진행중에 있어 대부 개시일은 이보다 앞당겨질 수도 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관내에 대기업 대형마트가 없어 많은 시민들께서 불편해하셨는데 마침내 롯데마트로 확정되어 다행스럽다.”라며, “조속히 영업을 개시하여 시민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마트는 유통종합시장내 대형마트 영업과 고객유치를 위해 상당한 내·외부 인테리어 설치 비용을 준비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스포츠동아(구리)|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마무 솔라, 풀밭에서 뒹굴며…감당 불가 에너지 [DA★]
- 류화영, 끈 원피스에 의지한 파격 뒤태…아찔 노출 [DA★]
- 안정환, 김병현 재산 폭로 “흥청망청 썼는데 아직도 800억 있다고” (선넘패)
- 윤다훈 “미혼부 기자회견, 배우 생활 타격→7년째 기러기” 깜짝 등장 (미우새)
- 김원준 “방에서 나체로 여학생 팬들과 마주” 잊지 못할 과거 (아빠는 꽃중년)[TV종합]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어깨에 폭…“마음의 온도 상승” [DA★]
- ‘성난 근육’ 채림, 체지방률 14% 위엄…“하루 4시간 운동”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