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가정의 달 맞아 합동 봉사활동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수지역 민·관·산·학 합동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GS칼텍스는 9일 화양면 감도마을에서 여수해양경찰서, 화양면사무소, 여수중앙병원 의료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한국해양구조협회 여수지부, 이·미용 자원봉사팀 등 7개 단체 봉사대 60여명이 각 단체의 특·장점을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수지역 민·관·산·학 합동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GS칼텍스는 9일 화양면 감도마을에서 여수해양경찰서, 화양면사무소, 여수중앙병원 의료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한국해양구조협회 여수지부, 이·미용 자원봉사팀 등 7개 단체 봉사대 60여명이 각 단체의 특·장점을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GS칼텍스 봉사대는 민간 봉사대와 합동으로 마을 보건 위생 증진을 위해 방역작업과 해안가 청소, 폐가전 및 폐가구 수거 등을 진행했다.
여수해경은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각종 민원과 법률 상담을 해주는 한편, 한국해양구조협회와 공동으로 마을 인근 수중 오염물 및 부유물을 제거했다.
여수미용봉사협회 이·미용 자원봉사팀은 마을 어르신들의 머리를 정성스레 손질해드렸고, 여수중앙병원 의료팀은 건강 검진과 경증 치료 등을 병행하면서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살폈다.
특히 여수정보과학고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직접 만든 과자와 빵 200여 개를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해 봉사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김기응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장은 "GS칼텍스는 1967년 창사 이래 50여 년 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면서 "오늘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주신 각 단체 봉사대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사회 각 분야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에스칼텍스는 지난 2004년부터 회사 창립 기념일인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여수와 서울, 대전 등지에서 창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행해 오고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형수 명예훼손 재판 증인 출석…"비공개 요청"
- '눈물의 여왕' 김수현의 눈물 장면 40회, 출연배우만 793명…숫자로 보는 비하인드
- “12년간 숨기느라 지쳤어요”…‘깜짝 고백’ 30대 英배우의 비밀, 박수받은 사연
- ‘SNL 방송 중 흡연’ 기안84, 결국 과태료 10만원 처분
- 선우은숙 ‘동치미’ 자진 하차…“부담 주고 싶지 않다”
- “여전히 빅뱅 팔이”…승리, 갑부 생일파티서 ‘뱅뱅뱅’
- ‘경영권 분쟁’ 하이브 vs 어도어, 오늘 이사회…입 연 뉴진스 “마음 무거워”
- 차은우, 화제의 친동생 언급…"중국 유학 중, 나를 이기고 싶어해"
- “절대 적은 금액 아닌데” 임영웅, 역시 미담자판기…3년전 일화 공개됐다
- 유바이오로직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백신 임상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