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어종 생산 적은 5~6월···정부비축 수산물 5080t 방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주요 어종 생산이 적은 어한기(5~6월)를 맞아 정부 비축 수산물을 방출하는 등 수산물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10일 해양수산부는 이날부터 6월 16일까지 대중성 어종의 정부 비축물량 5080t을 시중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 비축 수산물은 마트 외에 전통시장, 도매시장, 가공업체(B2B) 등 다양한 유통주체에 공급된다.
정부 비축사업 대상 품목은 계획생산이 불가능하고 소비량이 많은 대중성 어종 6종과 천일염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요 어종 생산이 적은 어한기(5~6월)를 맞아 정부 비축 수산물을 방출하는 등 수산물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10일 해양수산부는 이날부터 6월 16일까지 대중성 어종의 정부 비축물량 5080t을 시중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 비축 수산물은 마트 외에 전통시장, 도매시장, 가공업체(B2B) 등 다양한 유통주체에 공급된다.
구체적인 방출 계획 물량은 △명태 3000t △고등어 7000t △오징어 330t △갈치 900t △참조기 130t △마른멸치 20t 등이다. 정부 비축사업 대상 품목은 계획생산이 불가능하고 소비량이 많은 대중성 어종 6종과 천일염 등이다.
이에 더해 5월 할인지원에 15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달 2일부터 19일까지 전국 45개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대한민국 수산대전-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달 3일부터 14일까지는 전국 63개 전통시장에서 ‘5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도 진행 중이다. 매주 목요일에는 제로페이 수산물 전용 모바일상품권을 20% 선할인해 발급하고 있다.
세종=박신원 기자 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흰머리 수북한 김민희에게 무슨 일이?…홍상수와 포착된 사진 '충격'
- 승리, 이번엔 말레이시아에서 '뱅뱅뱅' 열창…'빅뱅 팔이' 뭇매
- 유재환, 팝페라 임형주 상대로도 작곡비 사기…논란 일파만파에도 '묵묵부답' [종합]
- SNL 방송 중 담배 피운 기안84, 결국…과태료 10만원 낸다
- '완전 럭키비키'…기업·구청장도 배우는 '원영적 사고' 대체 뭐길래
- 부산법원 앞에서 흉기에 찔린 유튜버 끝내…50대 용의자 정체는?
- 월급 너무 적다며 ‘이 부업’ 시작한 미녀 변호사…“월급의 4배 벌어”
- '성매매 종사자에 실업수당도 준다'…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한 '이 나라'
- '아이돌이냐'…외모 신경쓰다 망신 당한 中 육상스타에 비난 폭주
- “시청률보다 프로그램 안정화가 중요” 하다는 남희석…그래서 시청률은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