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페셜티, 영주 영광여중서 진로체험교육'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페셜티(사장 이규원, www.skspecialty.com) 는 9일 영광여중 학교와 강당에서 1학년 125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교육을 했다.
총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날 진로체험교육은 1교시 특수소재산업 및 진로 소개, 2교시 SK스페셜티 타이쿤 보드게임(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SK스페셜티는 영광여중 1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진로체험교육을 위해 직원 11명을 강사단을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SK스페셜티(사장 이규원, www.skspecialty.com) 는 9일 영광여중 학교와 강당에서 1학년 125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교육을 했다.
총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날 진로체험교육은 1교시 특수소재산업 및 진로 소개, 2교시 SK스페셜티 타이쿤 보드게임(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SK스페셜티는 영광여중 1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진로체험교육을 위해 직원 11명을 강사단을 꾸렸다.
영광여중 손호성 1학년 부장 교사는 “SK스페셜티 직원들이 직접 학생들과 소통하니 보다 현실감이 있었고, 특히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도 양질의 일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SK스페셜티의 진로체험교육은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 왔다.
초등학생에게는 문화/과학 교실, 중학생에게는 경영 시뮬레이션 보드 게임, 고등학생에게는 화학, 화공, 경영 분야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각각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된다.
진로체험교육에는 영주제일고, 경북공고, 봉화고, 문경서중 등 18개 학교에서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SK스페셜티 진로체험교육 담당자 김수안 PL은 “교육 현장에서 지역의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진로체험교육을 원하는 목소리를 많이 듣고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진로 체험은 작은 시도이지만, 이러한 소통을 통해 향후 청소년들의 지역 내 취업과 정주를 유도하고, 기업은 인재를 얻는 장기적인 효과로 돌아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SK스페셜티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은 교육부 진로체험사이트 “꿈길”에서 경북 영주시로 지역설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미래농업고 학생들에게 연구시설 탐방 기회 제공
- 대구보건대 지산학공유협업센터, 시니어를 위한 청춘 뷰티케어 봉사활동 펼쳐
- 달성군, 공한지에 공영주차장 조성
- 경북대, 상주캠퍼스에 중기부 지정 '창업보육센터'들어서
- 대구대, 9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 울릉군, 동해안 연안생태계 복원사업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 경주시, 내년 말까지 경주 명소 황리단길 인근에 대형 주차장 건립
- 티웨이항공, 올해 1분기 매출 4230억원 역대 최대 매출액 달성 달성
- 영천시, 10일부터 '제6회 작약꽃 나들이' 개최
- 대성에너지 '일상으로 스위치 ON' 후원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