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자동차산업 발전 유공 산업부 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팅크웨어는 지난 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제21회 자동차의 날 기념 자동차 산업 발전 유공' 행사에서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과 관련 지식 재산 창출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자율주행 기술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팅크웨어는 지난 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제21회 자동차의 날 기념 자동차 산업 발전 유공' 행사에서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자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자동차 산업 발전 유공은 자동차 산업 발전과 국민 경제 발전에 공헌한 자에게 주어진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과 관련 지식 재산 창출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자율주행 기술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4건의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며 이와 관련된 지식 재산 창출에도 집중하고 있다. 작년 자율주행과 관련한 8건의 국내 특허와 2건의 미국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이은복 아이나비시스템즈 오토모티브 사업총괄 전무는 "당사의 미래 핵심 사업인 자율주행 기술 연구 개발의 성과를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차량의 이동뿐만이 아닌 로봇, 드론 등 모든 이동체에 접목될 수 있는 확장된 영역에서의 자율주행 상용화가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비츠로테크, 북미 1위 발전기 기업 제너락에 전압기 직수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이디야, 충격의 역성장 …"브랜드 갈아엎는다"
- "악! 오빠 미안해"…변호사 남편에 살해된 아내 '마지막 음성'
- 日, 네이버와 '결별 선언'...신중호 라인야후 사내이사 퇴진·네이버 위탁 종료(종합)
- "탈(脫)서울에"…수도권으로 번지는 전셋값 상승세
- "매장보다 왜 비싸지?"…'무료배달'이라 해놓고 음식값 올리기 일쑤
- [尹정부 남은 3년] ⓛ'조기 레임덕' 빨간불…'소통 방식' 부터 뜯어 고쳐야
- [尹 취임 2년 기자회견]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심판론' 불태우는 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