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아테라' 론칭 후 첫 수주…청주에 1450가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의 '청주테크노폴리스 A8 블록 공동주택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엔 20여년 만에 내놓은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적용한다.
금호건설은 새로운 주거 브랜드 아테라를 청주테크노폴리스 A8 블록 사업장에 적용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 론칭 후 첫 수주 단지"라며 "아테라 슬로건('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처럼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및 교통호재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의 '청주테크노폴리스 A8 블록 공동주택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엔 20여년 만에 내놓은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적용한다.
단지는 청주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택지지구 내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 동짜리 총 1450가구 규모다. 공사금액은 2916억원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청주 흥덕구 강서2동 일대에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친환경 산업시설 용지와 대규모 상업 유통단지, 고급 주거단지, 관공서, 학교 등이 단지 내에 함께 조성되는 자족형 도시로 설계됐다. 충주 공항,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KTX 오송역 등이 가깝다. 특히 수도권 전철 북(北)청주역이 인근에 있어 청주의 중심축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의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 단지를 오는 6월 분양할 계획이다. 지난해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분양한 단지들은 최고 청약경쟁률 73.7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 계약도 단기간 마무리돼 실거주 입주자들의 관심이 크다. 금호건설은 새로운 주거 브랜드 아테라를 청주테크노폴리스 A8 블록 사업장에 적용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 론칭 후 첫 수주 단지"라며 "아테라 슬로건('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처럼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치 1순위' 였는데…순식간에 애물단지 됐다
- "간호조무사 월급 200만원이면 되는데…" 의사의 고백 [인터뷰+]
- "이 정도면 서울이지"…이 동네 나흘 만에 '1억' 뛰었다
- "요즘 누가 홈쇼핑 하나요" 등 돌리더니…'대반전'
- "연봉 2600만원 받고 어떻게 사냐"…日 탈출 러시
- "아무리 먹어도 살 안 쪄"…최화정 '다이어트 비법' 공개
- "장원영을 지켜라"…'신변 위협'에 경찰이 나섰다
- '신라면에 미쳤네'…영국 래퍼 내한 당시 어땠길래
- 승리, 외국 갑부 생일파티서 '뱅뱅뱅' 부르며 '빅뱅 팔이'
- 사고 수습하다 참변…현장 덮친 SUV에 도로공사 직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