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Q, 영업익 257억원…전년비 6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494억원, PC온라인게임 915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원이다.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지식재산권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원, 아시아 692억원, 북미∙유럽 366억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지식재산권 기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TL'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소울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완'으로 끝난 '신태용 매직', 인도네시아 올림픽 진출 실패
- 서울 민박 77%가 불법업소…관광객 피해 '속수무책'
- '독배'든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당정관계 재정립 고심
- 김혜윤, '선업튀'·변우석 발견의 대놓고 일등공신[TF초점]
- 한미약품 형제가 선택한 미래 사업 '비만·희귀질환·항암'
- '멱살 한번' 연우진 "누군가를 위해 사랑으로 귀결된다"[TF인터뷰]
- 실적 반등한 K뷰티…'中 의존 줄이기' 전략 통했나 [TF초점]
- 野 "전파낭비 재방송"…尹 기자회견, 맹탕된 이유는?
- '마약 밀반입 묵인 의혹' 인천세관 직원 2명 추가 입건
- 빈대인 회장, 취임 2년차 성적표 낙제점…BNK금융 탈바꿈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