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자 늘면 금리 내릴까? 뉴욕증시 상승 마감[딥다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준이 올해 금리를 인하할 거란 희망이 살아나면서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9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85%, S&P500 0.51%, 나스닥지수 0.27% 상승했는데요.
다우지수는 7거래일 연속 상승을 기록했고, S&P500은 다시 5200선을 돌파했습니다.
고용시장이 식고, 임금 상승세가 둔화한다면 연준이 올해 안에 금리인하에 나설 수 있을 거란 기대 때문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준이 올해 금리를 인하할 거란 희망이 살아나면서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9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85%, S&P500 0.51%, 나스닥지수 0.27% 상승했는데요. 다우지수는 7거래일 연속 상승을 기록했고, S&P500은 다시 5200선을 돌파했습니다.
이날 시장을 들뜨게 만든 건 새로 나온 주간 실업수당 청구데이터였습니다. 5월 4일로 끝나는 한 주 동안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3만1000건으로 집계됐는데요. 2023년 8월 이후 가장 많은 겁니다. 뜨거웠던 노동시장이 식어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이죠.
이날 눈에 띄는 종목은 게임회사 로블록스입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무려 22%나 급락했죠. 1분기 매출 자체는 양호했는데요. 2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월가 전망치보다 낮은 8억7000만~9억 달러로 제시하면서 시장이 크게 실망했습니다. 데이비드 바수츠키 CE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우리 플랫폼의 일반 사용자 수가 계속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다”면서도 “1분기엔 예상보다 적은 성장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업계 전반에 걸쳐 게임 기업들은 팬데믹 때보다 플레이어 참여가 줄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죠. 로블록스는 이달 초부터 게임 내부에 광고를 배치하며 매출 성장을 꾀하고 있는데요. 광고효과가 얼마나 될지는 좀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
한애란 기자 haru@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강기서 춤추다 머리에 ‘쾅’…초등생 뇌진탕 누구 책임?[e글e글]
- 고속도로서 사고 처리하던 한국도로공사 직원, SUV에 치여 사망
- 승리, 동남아 갑부 생일파티 참석…“뱅뱅뱅” 부르며 ‘빅뱅팔이’
- 이재용, 재혼한 3살 연하 아내 공개…“직업은 플로리스트”
- 미안하다 몰라봤다… 오이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 코로나19 재유행 조짐…변종 바이러스 ‘FLiRT’ 확산세
- 한마리 수백만원…경주서 ‘순종 고양이’ 7마리 버려진채 발견
- 비만인은 ‘저녁 운동’이 최적 …그럼 일반인은 언제?
- “왕조현 느낌” 전진, 아내 류이서 씨 공개…일산 신혼집도
- “어! 저 차 왜저래?”…앞차 구하려고 ‘고의사고’ 낸 가장 [따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