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징벌적 과세 완화로 부동산 시장 정상화"
차유정 2024. 5. 10. 00:25
윤석열 대통령이 징벌적 과세를 완화하고 재건축 규제를 완화해 부동산 시장을 정상화하겠다는 기존 부동산 정책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어제(9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부동산 정책 방향에 대해 징벌적 과세를 완화해 시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애썼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부자 감세니 이런 비판도 있지만, 세금이란 것은 정부가 과도하게 들어가면 시장을 왜곡시킨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시장 왜곡을 초래하는 세금으로 부동산 양도소득세 중과세를 예로 들면서 과도한 세금 부과가 결국 더 어려운 사람에게 부담을 준다는 일이 많다는 취지로 진단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지난 1월 민생토론회에서 약속했던 재개발, 재건축 규제 완화 방침도 다시 확인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민과 국회를 설득해 이 문제가 시장 정상화를 통해 풀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국회에서도 거대 야당에 가로막혀 정부가 추진해온 부동산 규제 완화가 불투명한 상황이 되자 국회 설득에 공을 들이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풀이됩니다.
YTN 차유정 (chay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보잉 화물기 아찔한 동체 착륙...청문회 후에도 사고 속출
- 창틀이 기차 레일처럼 휘어져...신축 아파트서 하자 접수 폭발 [앵커리포트]
- 이수정 "여친 살해 의대생 전형적 계획 살인과 달라...사이코패스 의심"
- "이 정도면 조롱 아닌가요?"...'검은색' 화장품에 뿔난 흑인들
- 생후 11개월 아기, 아파트 24층에서 추락사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단독] "나와!" 끝까지 버티던 '음주 운전자' 결국 검거...경찰, 연말 특별 단속
- [속보]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잘못 배달된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프로파일러가 경고한 '신종 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