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정문홍 회장, 일본 대회 개최 가능성 열어…챔피언들에게 맞춤 정장 선물

박순경 2024. 5. 9. 1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드FC 정문홍 회장이 일본 대회 개최 생각을 전했다.

정문홍 회장은 "(김)태인이, (황)인수, (박)시원이, (김)수철이 딱 끌고 가서 (라이진FF와) 한번 붙으면 끝장날 거 같지 않냐? 근데 라이진이 약간 피하는 거 같다. 그럴 거라면 일본에서 로드FC 시합을 연말 안에 다시 할까 고민 중이다. 로드FC 챔피언들을 다 포진 시키고, 일본 각 단체 챔피언들을 배치 시켜서 일본에서 시합을 한 번 해볼까 고민하고 있다."며 로드FC 일본 대회의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드FC 정문홍 회장이 일본 대회 개최 생각을 전했다. 챔피언들에게는 맞춤 정장을 선물하며 확실한 대우를 했다.

정문홍 회장의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 지난 4월 굽네 ROAD FC 068에서 승리한 ‘두 체급 챔피언’ 김태인(30, 로드FC 김태인짐),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22, 다이아MMA)과의 식사 자리 영상이 업로드됐다.

식사를 하면서 대화 주제는 당연히 격투기였다. 가장 최근 열린 라이진46 대회에 관한 이야기였다. 라이진46에서 한국팀과 일본팀의 3대3 대결이 이루어졌고, 한국팀에 로드FC 선수들인 ‘아시아 최강’ 김수철(32, 로드FC 원주), ‘제주짱’ 양지용(28, 제주 팀더킹), ‘래퍼 파이터’ 이정현(22, TEAM AOM)이 출전했다.

이번 3대3 대결은 1대 2로 아쉽게 한국팀이 패했다. 결과는 졌지만, 선수들이 패배 속에 많은 것을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

정문홍 회장은 일본과의 대결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 있음을 전했다. 이번엔 라이진FF 대회에 로드FC 선수들이 출전하는 게 아니라 로드FC가 일본에서 대회를 열어 일본 선수들을 초청하자는 내용이었다.

정문홍 회장은 “(김)태인이, (황)인수, (박)시원이, (김)수철이 딱 끌고 가서 (라이진FF와) 한번 붙으면 끝장날 거 같지 않냐? 근데 라이진이 약간 피하는 거 같다. 그럴 거라면 일본에서 로드FC 시합을 연말 안에 다시 할까 고민 중이다. 로드FC 챔피언들을 다 포진 시키고, 일본 각 단체 챔피언들을 배치 시켜서 일본에서 시합을 한 번 해볼까 고민하고 있다.”며 로드FC 일본 대회의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로드FC는 지난 2015년 7월 로드FC 024 대회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연 바 있다.

올해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정문홍 회장은 함께 식사를 하던 박시원에게 누구와 붙고 싶은지 물었고, 박시원은 “(데바나 슈타로, 아르투르 솔로비예프) 둘 다 상관없는데 데바나 슈타로 선수랑 붙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정문홍 회장은 “8월 말에 토너먼트를 시작하려고 한다. 완전 강한 선수로 포진시키려고 한다. 우리 선수들이 지든 이기든 나이도 어리니까 기량이 올라가는 게 낫다. 나중에라도 국제 무대에서 경쟁력이 있으려면 (강한 상대와 싸우는 게) 훨씬 낫다고 본다. 그래서 누가 됐든 엄청 강한 선수랑 싸우게 할 거다.”라고 말했다.

식사를 마친 정문홍 회장은 김태인과 박시원에게 맞춤 정장을 선물했다. 챔피언들에 대한 대우다. 함께 있던 한상권에게는 형평성을 얘기하며 토너먼트 시드에 들어오라고 했고, 한상권은 이번 토너먼트에 어떻게든 들어가 정장을 선물 받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영상은 정문홍 회장의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서 볼 수 있다.

[ROAD FC 박순경]
ⓒ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