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美친 대세 행보 '유퀴즈→亞 팬미팅→위버스' 선재앓이 글로벌 확산[SC이슈]

이유나 2024. 5. 9.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변우석이 tvN 드라마 '선업튀'('선재 업고 튀어') 인기 열풍 속에 글로벌 팬덤 몰이에 나섰다.

'선재 업고 튀어'가 글로벌 OTT를 통해 133개국에 방영되면서 그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변우석은 전 세계 245개 지역에 유저들이 포진해 있는 위버스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나며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배우 변우석이 tvN 드라마 '선업튀'('선재 업고 튀어') 인기 열풍 속에 글로벌 팬덤 몰이에 나섰다.

차세대 로코킹 주자로 치고 올라온 변우석은 9일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프라이빗 채팅 서비스 '위버스 DM'을 동시에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선재 업고 튀어'가 글로벌 OTT를 통해 133개국에 방영되면서 그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변우석은 전 세계 245개 지역에 유저들이 포진해 있는 위버스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나며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8일 소속사 바로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변우석은 오는 6월 '2024 ByeonWooSeok Asia Fanmeeting Tour-SUMMER LETTER'(2024 변우석 아시아 팬미팅 투어-섬머 레터')를 개최하며 아시아 팬들을 직접 만날 계획이다.

변우석은 대만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태국 방콕, 서울, 홍콩 등 아시아 여러 도시를 다니며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생애 첫 팬미팅 투어를 앞두고 포스터가 공개된 가운데 사진 속 변우석은 청량한 여름 소년의 면면을 십분 뽐내며 팬들의 설렘을 극대화 했다.

변우석은 또 자신의 소셜 계정에 "팬들에게 보내는 첫 번째 편지"라는 글을 남기는 것으로 기대를 전했다.

최근 변우석은 tvN '선재 업고 튀어'의 타이틀롤 '류선재' 역으로 청춘의 아름다움을 뽐내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설렘 포인트를 섬세하게 짚어낸 혼연일체 열연과 상대 배우 김혜윤과의 완벽한 케미로 '로코천재' 타이틀을 획득하고 '선재 열풍'을 이끌고 있는 것.

대세 인기를 증명하듯 변우석은 팬미팅 투어에 앞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게스트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한편 모델 출신 배우 변우석은 2016년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로 데뷔한 후,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tvN <청춘기록>·MBC <20세기 소녀>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전작 JTBC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힌 그는 최근 tvN <선재 업고 튀어>에서 10대와 30대를 오가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는가 하면 훈훈한 비주얼로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