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 전통사찰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및 소방훈련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하여 지난 7일 포승읍 소재 수도사 및 팽성읍 소재 자비사를 방문하여 화재예방 컨설팅 및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컨설팅 및 소방훈련은 부처님 오신 날 전후 봉축행사에 따라 연등 설치를 비롯한 촛불·전기·가스 등의 화기사용 증가에 대비하여 사찰 관계자 자율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하여 지난 7일 포승읍 소재 수도사 및 팽성읍 소재 자비사를 방문하여 화재예방 컨설팅 및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컨설팅 및 소방훈련은 부처님 오신 날 전후 봉축행사에 따라 연등 설치를 비롯한 촛불·전기·가스 등의 화기사용 증가에 대비하여 사찰 관계자 자율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찰 주변 금연 안내표지판 설치 및 소화기 비치 △소방시설 작동 여부 및 수원 확보 △화재예방을 위한 사찰 주변 화재취약 요인 제거 △사찰 관계자 시설물 안전관리 및 초기대처·대피요령 교육 등이다.
또한 매월 안전환경의 날을 지정하여 명법사 등 사찰 주변 환경 정리와 화재예방 캠페인을 추진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강봉주 소방서장은 “사찰은 대부분 목조건축물이며, 봄철 대기가 건조하고 산림과 인접한 경우가 많아 화재에 매우 취약하다.”며, “부처님 오신날 행사 전후 사찰 관계자의 적극적인 안전관리와 사찰을 찾는 내방객들의 화재예방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했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악! 오빠 미안해"…변호사 남편에 살해된 아내 '마지막 음성'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중국인 집주인 주의보"...관악구서 전세사기 잇따라
- 이디야, 충격의 역성장 …"브랜드 갈아엎는다"
- 비츠로테크, 북미 1위 발전기 기업 제너락에 전압기 직수출
- "매장보다 왜 비싸지?"…'무료배달'이라 해놓고 음식값 올리기 일쑤
- "이대로 입주 못 해" 외벽 휜 신축 아파트 하자 민원 폭주…지자체 조사
- "써보니 별로네" 쿠팡 무섭게 추격하던 '알리'… 4월 이용자 '감소'
- [주린이의 공모주] 아이씨티케이, 경쟁자 없는 차세대 보안칩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