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 1분기 영업익 18억…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189980)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8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22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6.3% 증가했다.
흥국에프엔비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지난해 급격한 실적 성장에 따른 역기저 현상으로 전년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는 분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189980)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8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기준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2.9%, 42.2% 감소했다.
흥국에프엔비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지난해 급격한 실적 성장에 따른 역기저 현상으로 전년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는 분석이다.
흥국에프엔비 관계자는 “2분기부터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형 프랜차이즈에 시즌 음료 공급, 가성비 프랜차이즈 제품 공급 증가 등 긍정적인 소식으로 2분기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회사 테일러팜스의 일본 및 동남아시아의 신규 거래처를 통해 유명 헬스앤드뷰티(H&B) 매장에 제품들이 납품될 예정으로 해외 수출 부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흥국에프엔비는 식음료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기업으로 프리미엄 비가열 처리 과일 농축액, 스무디 등 자체 브랜드 제품을 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서 수백만 원대 '순종 고양이' 7마리 버려진 채 발견
- 성인방송 콘셉트로 상담하는 변호사...“4배 더 번다”
- 적당한 어버이날 용돈은?…'10만원대' 1위·'30만원대' 2위
- 알고보니 수수료 폭탄?…‘카카오톡 선물하기’ 갑질 의혹 조사
- 루브르박물관도 홀렸는데.. 정작 국내선 “찾는 곳 없어”[고사위기 전통한지]①
- "여친 살해 의대생은 ㅇㅇㅇ" 신상 털려...'수능 만점' 빌미
-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선재 열풍' 변우석, 첫 아시아 팬미팅 투어
- BMW 차량, 트럭 들이받고 전소…운전자는 사라져
- '차남' 조현문 유류분 소송 준비…효성家 상속전쟁 위기
- 이도현 "지연아!"→천우희 故 이선균 추모…'백상' 말말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