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수, 소년美 넘치는 비주얼…노래·얼굴 다 되는 올라운더

황혜진 2024. 5. 8.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도경수의 귀환이 국내외 음악 팬들을 환호케 했다.

도경수는 5월 7일 새 미니 앨범 '성장' 발매 후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도경수가 약 8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성장'은 아티스트로 성장을 거듭한 도경수의 음악 세계를 집대성한 음반이다.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에 맞춰 흐르는 봄기운을 머금은 도경수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음색이 국내외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도경수 신곡 ‘Mars’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도경수의 귀환이 국내외 음악 팬들을 환호케 했다.

도경수는 5월 7일 새 미니 앨범 '성장' 발매 후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7일 기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6개 지역 1위를 석권한 것에 이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솔로 보컬리스트로서 파워를 재입증했다.

도경수가 약 8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성장'은 아티스트로 성장을 거듭한 도경수의 음악 세계를 집대성한 음반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Mars’(마스)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도경수는 흥미로운 성장 서사를 다채롭고 풍부한 감성, 독보적인 음색으로 표현했다.

앞서 도경수는 귀에 착착 감기는 선공개곡 'Popcorn’(팝콘)으로 '가수 도경수'를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어 타이틀곡 ‘Mars’로 높아진 기대를 다시금 충족시켰다.

타이틀곡 ‘Mars’는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러브스토리로 서로 다른 별에 살고 있듯 다른 성격을 지닌 연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에 맞춰 흐르는 봄기운을 머금은 도경수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음색이 국내외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 역시 호평 일색이다. 도경수는 자전거에 꽃을 가득 싣고 달리는 연기로 도입부부터 흥미를 유발했다. 사랑의 감정을 가득 피어난 꽃으로 표현한 것. 프레피룩과 레트로 안경, 키보드와 웨어러블 워치로 무장한 도경수가 여러 기계들을 만지며 다른 곳에 있을 누군가에게 ‘보고 싶어요’ 교신을 보내는 모습 또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다.

도경수는 데뷔 초부터 소년미를 지닌 아티스트로 주목받았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청량한 비주얼과 푸르른 청춘을 연상케 하는 싱그러운 매력 등 그의 외적인 면모는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여기에 탄탄한 연기력까지 더해져 한층 특별한 ‘Mars’ 뮤직비디오가 탄생됐다.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곡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색다른 재미는 물론, 유니크한 감성까지 담아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뮤직비디오를 접한 K팝 팬들은 “도경수 만나러 내가 화성(Mars)으로 가겠다”, “입덕 회전문이다”, “한 편의 수채화 같은 뮤직비디오다”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며 도경수를 향한 애정을 표했다.

도경수는 10일 방송되는 KBS 2TV 음악 예능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 출연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