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부정수급 OUT‘ 복지대상자 부정수급 선제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3일 '부정수급 OUT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갖고 복지관련 부정수급 신고활동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부정수급 OUT 서포터즈단'은 복지대상자들의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통장 및 지역주민 52명으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해 달서구는 지난 2월 체계화된 부정수급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전담 TF팀 구성과 홍보 및 교육 강화를 골자로 하는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예방·관리' 계획을 수립해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정수급 OUT 서포터즈단’은 복지대상자들의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통장 및 지역주민 5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활동과 의심사례 신고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달서구는 지난 2월 체계화된 부정수급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전담 TF팀 구성과 홍보 및 교육 강화를 골자로 하는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예방·관리’ 계획을 수립해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 현재까지 기초수급 신규책정자 교육, 안내문 발송, 담당공무원 결의대회 및 역량강화 교육, 신고상담센터 설치, 카카오톡 채널 홍보 등을 실시해 부정수급에 대한 주민인식 개선에 노력 중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복지사업 확대로 예산이 증가되고 있는 만큼 공정하고 적정한 복지급여 지원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복지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경표 얼굴 근황에 고규필 깜짝…‘후라이드’ 첫 공개
- 수지, 파격 노출 드레스 입고…청순+섹시 반전 매력 [DA★]
- 40대 서동주 냉동난자 시술 부작용 고백…극단적 다이어트 (내편하자3)
- 뉴진스 혜인 음방 활동 불참 “발등 미세골절, 일정 유동 참여” [전문]
- 고유정 메모 최초 공개…‘그녀가 죽였다’ 여성 범죄자 조명 이유 (일문일답)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