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7년 연속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계약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공제회는 매년 학교장터를 적극 활용해 전자 조달 거래 정착과 청렴계약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장터 청렴계약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부교육지원청, 부산체육고·경성전자고도 함께 뽑혀
‘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정·고시한 전자 조달시스템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운영한다. 공제회는 매년 학교장터를 적극 활용해 전자 조달 거래 정착과 청렴계약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장터 청렴계약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문에서, 부산체육고·경성전자고는 학교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번 성과는 소속 학교 100%가 학교장터를 이용해 계약 업무를 추진하고 있고 활용 건수와 규모 면에서도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고 수준을 보이는 것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학교의 월평균 학교장터 이용률은 30.5%로 2위인 전북교육청(14.7%)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계약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시교육청의 강한 의지와 학교 현장의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1위를 차지한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투명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직원뿐만 아니라 계약업체와도 지속적 소통·공감하며 계약 분야 청렴도를 더욱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계약 스쿨’ ‘과목선택형 연수’ 등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키워줄 연수를 상설화했다. 특히 ‘계약 119’ ‘계약 쿨라인’ ‘카카오 채널(부산시교육청 계약 업무 도움방)’ 등 소통 창구도 개설하는 등 현장 의견을 반영한 제도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경표 얼굴 근황에 고규필 깜짝…‘후라이드’ 첫 공개
- 수지, 파격 노출 드레스 입고…청순+섹시 반전 매력 [DA★]
- 40대 서동주 냉동난자 시술 부작용 고백…극단적 다이어트 (내편하자3)
- 뉴진스 혜인 음방 활동 불참 “발등 미세골절, 일정 유동 참여” [전문]
- 고유정 메모 최초 공개…‘그녀가 죽였다’ 여성 범죄자 조명 이유 (일문일답)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