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픽셀플러스 온센서AI ‘포토닉 칩렛’ 기술 개발 소식에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센서 인공지능(AI) 구현을 위한 '포토닉 칩렛' 기술을 개발한 픽셀플러스(087600)가 장초반 강세다.
김도형 픽셀플러스 전략기획본부장은 "픽셀플러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이미지센서 기술 고도화를 위해 연구개발에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온센서AI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포토닉 칩렛'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자동차 및 소비재용 온센서AI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온센서 인공지능(AI) 구현을 위한 ‘포토닉 칩렛’ 기술을 개발한 픽셀플러스(087600)가 장초반 강세다.
픽셀플러스는 이날 포토닉 칩렛 기술을 적용한 ‘PX9210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토닉 칩렛은 이미지센서, 이미지를 처리하는 이미지신호처리(ISP, Image Signal Processor), AI칩을 수직으로 쌓아 패키징하는 기술이다. 일반적인 멀티 칩 패키징 대비 제조 및 설계 난이도가 높은 기술로 이미지센서와 ISP를 직접화하고 온도·습도·실장성 등 환경요인을 만족하는 설계가 필요하다.
픽셀플러스는 포토닉 칩렛 기술을 통해 기존 대비 처리속도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미지센서에 AI칩을 탑재하는 ‘온센서 AI’를 구현했다. 온센서 AI는 이미지센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소비전력과 실행시간을 동시에 단축할 수 있어서 스마트 가전, 스마트 자동차 등 다양한 스마트 정보기술(IT) 융합 플랫폼에 적용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김도형 픽셀플러스 전략기획본부장은 “픽셀플러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이미지센서 기술 고도화를 위해 연구개발에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온센서AI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포토닉 칩렛’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자동차 및 소비재용 온센서AI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병 앓던 20대 父 숨지자 두 살배기 마저…'구미 부자'의 비극[그해 오늘]
- "여친 살해 의대생은 ㅇㅇㅇ" 신상 털려...'수능 만점' 빌미
- '5000만원' 수표 주운 시민, 사례금 거절…"대신 기부해달라"[따전소]
- “미용실 방문한 목사, 강아지 목 졸라” CCTV 본 견주 ‘분통’(영상)
- “외모 보러 간 거 아냐”… 中 육상선수에 비난 쏟아진 이유
- '금리 2%대 뚝' 찬밥된 예금…눈을 사로잡는 금융상품은
- [단독]"月이자 몇천원도 못내요"…'연체의 늪'에 빠진 20대
- 루브르박물관도 홀렸는데.. 정작 국내선 “찾는 곳 없어”[고사위기 전통한지]①
- 천우희, 故 이선균 추모 "영원히 가슴에 남을 것"…'잠' 극본상[60th 백상]
- 이도현,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지연아 고맙다♥" [60th 백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