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 사이버위기 훈련 성공적…신속 대응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이달 3일 '사이버위기 대응훈련' 결과에 대한 강평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사이버위기 대응훈련을 실시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사이버위기 대응훈련은 공사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 시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상황 발생 시 초동 조치 요령 숙달 및 상급 기관과의 신속한 합동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 이행 적극 추진"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새만금개발공사는 이달 3일 '사이버위기 대응훈련' 결과에 대한 강평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사이버위기 대응훈련을 실시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사이버위기 대응훈련은 공사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 시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상황 발생 시 초동 조치 요령 숙달 및 상급 기관과의 신속한 합동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최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빈번하게 발행하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실전 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이에 따라 신속한 초기 피해확산 방지 조치 및 관계기관과의 협동 네트워크 활용 등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공사는 사이버 위기관리 능력을 내재화함으로써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함과 동시에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안정적인 사업추진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양가 똑같이 챙기자던 남편, 시댁 매주·친정 월 1회 방문…서운"
- 무정자증인데 임신한 아내 "성폭행당했다"…남편 절친과 불륜 만행
- 남편은 도끼 휘두르고, 아내는 "죽여!" 응원…공포의 펜션집 부부 [영상]
- '외교 데뷔' 김혜경 여사 한복 화제…역대 영부인 패션 어땠나
- 만취 외국인 관광객 성폭행…검찰 '前 NCT' 문태일 징역 7년 구형
- [단독] '日 AV배우 만남' 더보이즈 주학년, 결국 팀 탈퇴 "사안 심각"(종합)
- 정선희 "얼굴 박살 난 개그 선배들이 얼평…데뷔 후 1년 눈물" 갑질 폭로
- 주차 엉망 60대 "차 빼달라" 연락…보자마자 "몇 호 살아?" 협박[영상]
- 인도 출신 억만장자, 폴로 경기 중 날아온 벌 삼킨 뒤 급사
- 46세 여배우, 예뻐지려 전신에 침 수백개…"고슴도치인 줄"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