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풀체인지급 '뉴 XT4' 출시…6120만원

박찬규 기자 2024. 5. 6. 05: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딜락이 '뉴 XT4'를 국내 출시했다.

6일 캐딜락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뉴 XT4'는 내·외관 모두 '풀체인지급' 변화를 이뤘다.

이외에도 '뉴 XT4'는 4개의 휠의 구동력을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는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Twin-Clutch All-Wheel Drive)와 투어, 스포츠, 눈/얼음 모드로 조정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 AKG Studio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탑재
-강화된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 적용, 안전한 주행 보조
캐딜락이 '뉴 XT4'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뉴 XT4'를 국내 출시했다. 한층 정제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으로 캐딜락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게 특징.

6일 캐딜락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뉴 XT4'는 내·외관 모두 '풀체인지급' 변화를 이뤘다. XT4는 2021년 한국 시장에 데뷔했고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차 전면부에는 캐딜락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인 '쉐브론'(Chevron)을 재해석한 파라매트릭 패턴 그릴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날렵하게 정돈된 수직형 시그니쳐 DRL(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더욱 세련된 첫 인상을 완성한다.

XT4 특유의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 및 외관 디자인 비율은 유지하면서 차체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 다크 하이 글로시 소재와 다크 루프레일(Dark Roof rails),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20인치 알로이 휠이 멋을 더했다.
'뉴 XT4' 인테리어 /사진=캐딜락
인테리어는 차세대 캐딜락 디자인 요소의 근간이 된 브랜드의 첫 전기차 '리릭'(Lyriq)에서 영감을 받았다. 특히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는 9K의 초고해상도를 지원하고 10억가지 이상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개별 테마는 탑승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등 무선 폰프로젝션 기능을 지원한다.

'뉴 XT4'는 내부 공간 특징에 맞춰 최적화된 AKG Studio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 14개 스피커를 활용한 폭 넓은 레인지의 오디오 모드 설정이 가능해 모든 탑승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운전자의 안전을 보조함과 동시에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강화된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Active Safety Package)도 적용된다.

강화된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에는 향상된 전·후방 자동 긴급제동, 후방 보행자 경고, 향상된 차선 이탈 방지 및 차선 유지 보조, 차간 거리를 섬세하게 조절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었으며 자동 긴급제동, 전·측면 보행자 및 자전거 통행 경고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환경을 보조한다.
캐딜락이 '뉴 XT4'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캐딜락
'뉴 XT4'는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하는 2.0ℓ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자동 9단 변속기를 적용했다.

액티브 스포츠 서스펜션(Active Sport Suspension)과 가변 댐핑 컨트롤(Continuous Damping Control)도 기본이다. 새롭게 적용된 ESE(Engine Sound Enhancement)의 강화된 엔진음을 통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정 주행 상황에서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AMS)을 업그레이드해 기존모델 대비 향상된 도심 연비(8.8 → 9.3km/L) 및 복합 연비(10.0 → 10.3km/L)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뉴 XT4'는 4개의 휠의 구동력을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는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Twin-Clutch All-Wheel Drive)와 투어, 스포츠, 눈/얼음 모드로 조정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6120만원이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