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희소식’ 빌라, 브라이튼 원정서 0-1 패

김재민 2024. 5. 6. 0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톤 빌라가 패하면서 토트넘의 4위 탈환 희망이 유지됐다.

아스톤 빌라는 5월 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튼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 & 호브 알비온과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아스톤 빌라가 동점골 없이 경기를 마쳤다.

4위 아스톤 빌라와 5위 토트넘의 승점 차는 7점으로 유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아스톤 빌라가 패하면서 토트넘의 4위 탈환 희망이 유지됐다.

아스톤 빌라는 5월 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튼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 & 호브 알비온과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 선발 라인업

▲ 빌라

로빈 올센 - 에즈리 콘사, 디에고 카를로스, 파우 토레스, 뤼카 디뉴 - 존 맥긴, 더글라스 루이스, 레온 베일리, 모건 로저스, 무사 디아비 - 올리 왓킨스

▲ 브라이튼

바르트 베르브루겐 - 이고르, 루이스 덩크, 애덤 웹스터, 조엘 벨트만 - 빌리 길모어, 파스칼 그로스, 사이먼 아딩그라, 주앙 페드로, 파쿤도 부오나오테 - 대니 웰벡

두 팀 모두 드리블 돌파를 활용해 빠른 템포로 공격을 풀어갔다. 볼 점유율은 팽팽했으나 브라이튼의 침투가 더 매서웠다.

전반 종료 직전 그로스가 절묘하게 뒷공간으로 파고들어 1대1 찬스를 얻었으나 골키퍼가 선방했다.

후반전도 브라이튼이 기회를 더 만들었다. 후반 18분 공간 침투에 성공한 페드로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다.

후반 24분 브라이튼이 앞서는 듯했다. 그로스가 문전 쇄도하며 땅볼 크로스를 받아넣었다. 그러나 VAR 판독을 통해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후반 33분에는 맥긴의 선제골이 오프사이드로 무산됐다. 루이스의 크로스가 넘어오는 시점에 맥긴의 뒷발이 살짝 앞섰다.

후반 40분 아딩그라가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브라이튼이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키커 페드로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지만 페드로가 세컨볼을 재차 슈팅해 골망을 갈랐다.

아스톤 빌라가 동점골 없이 경기를 마쳤다. 4위 아스톤 빌라와 5위 토트넘의 승점 차는 7점으로 유지됐다.(사진=주앙 페드로 득점)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