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X라고요?” 김도훈x빠니보틀 케미, 벌써 기대되네..‘지구마불2’ 새 파트너 떴다 [종합]
[OSEN=김채연 기자] 배우 강기영, 원진아, 김도훈이 ‘현지인’, ‘파워J’, ‘여행 초보’라는 타이틀을 달고 ‘지구마불2’에 새 파트너로 합류했다.
4일 방송된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 9회에서는 곽.빠.원과 함께 4라운드 여행을 함께할 새로운 여행 파트너의 정체와, 이들이 갈 여행지가 공개됐다. 2, 3라운드 여행 파트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현지인’ 강기영, ‘파워J’ 원진아, ‘여행 초보’ 김도훈의 합류가 시청자들의 기대를 자극했다.
이날 곽.빠.원과 공명, 김용명은 3라운드 포르투갈 3팀 3색 여행을 마치고 리스본의 본부로 돌아왔다. 4라운드 주사위를 굴리기에 앞서 이번 여행을 함께할 새로운 여행 파트너들의 캐릭터 카드가 공개됐다.
가장 먼저 공개된 ‘여행 초보’는 “여행을 좋아하지만 아직 여행에 미숙하고, 기계치라서 예약하는 걸 좀 어려워한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소개를 듣고 2, 3라운드에서 ‘아이돌’ 캐릭터 박준형과 함께한 곽튜브는 한 번 더 아이돌 출연자를 기대하며 “코로나 때 여행 못 가본 20대 초중반 나이대 걸그룹”이라고 예상해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로 계획적으로 여행을 하는 ‘파워 J’ 캐릭터 카드가 오픈됐다. 그는 “여행 전에 계획을 열심히 짠다. 계획서를 작성하고, 앱을 써서 동선도 다 짜서 간다”고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설명했다. 모두 ‘파워 P’ 성향으로 계획을 세우기보다 즉흥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곽.빠.원은 “우리랑 진짜 안 맞을 것 같다”고 걱정했지만, 그중 앞서 “파워 J가 왔으면 좋겠다”라고 언급한 적 있는 원지만이 관심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곳이 아닌, 최대한 로컬스러운 여행을 하고 싶다”는 ‘현지인’ 캐릭터가 공개됐다. 아무런 정보 없이 ‘현지인’ 카드를 본 곽.빠.원은 “이름이 ‘지인’인 건 아닐까”, “진짜 현지인 아니야?”, “이탈리아에 가면 크리스티나 씨 오실 것 같다” 등 저마다의 추측을 내놓으며 기대했다.
이어 시청자들에게만 여행 파트너들의 정체가 공개됐다. ‘현지인’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 분)의 서브 아빠 정명석 역할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강기영, ‘여행 초보’는 드라마 ‘무빙’에서 괴력과 빠른 스피드를 초능력으로 지닌 반장 이강훈 역할로 이름을 알린 배우 김도훈, ‘파워 J’는 강렬한 캐릭터 연기로 다양한 필모를 쌓아 가고 있는 배우 원진아였다.
아직 새 여행 파트너들의 정체를 모르는 곽.빠.원은 각자 원하는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했다. 빠니보틀은 “여행 초보랑 같이 가서 마음대로 여행을 이끌고 싶다. 또 여행 초보는 뭘 봐도 좋아하니까 리액션이 좋을 것 같다”며 ‘여행 초보’를, 원지는 “이분이 짠 계획을 따라다니기만 하면 될 것 같다”며 정반대의 여행 성향을 가진 ‘파워 J’를, 곽튜브는 “현지인과의 콘텐츠가 조회 수가 제일 잘 나온다”며 ‘현지인’을 선택했다.
여행 파트너들의 선택도 곽.빠.원과 다르지 않았다. “원래부터 곽.빠.원 모두 구독하는 팬”이라는 ‘파워 J’ 원진아는 그중에서도 특히 원지의 유튜브를 즐겨보고, 평소 여행을 같이 하고 싶었다며 원지를 선택했다. ‘여행 초보’ 김도훈은 “원래 내가 액티비티를 좋아하기도 하고, 형으로 의지하며 잘 따라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빠니보틀을 선택했고, ‘현지인’ 강기영은 자동으로 곽튜브와 함께 여행을 하게 됐다.
곽.빠.원과 여행 파트너들은 이번에도 주사위를 하나씩 던져 여행지를 결정했다. 먼저 빠니보틀과 김도훈의 주사위 결과는 브라질이었다. 브라질은 김도훈이 가고 싶다고 말한 곳으로, 이들은 여행지 선정부터 좋은 느낌으로 시작할 수 있었다. 이어 원지와 원진아 팀의 여행지는 페루로 결정됐다. 원지는 “남미 중 유일하게 페루에 가봤다”고 말하면서도, “그래도 마추픽추밖에 못 보긴 했다”며 이번에는 또 새로운 여행을 즐길 것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곽튜브와 강기영 팀이 주사위를 던졌다. 운명의 장난처럼 이들의 여행지도 페루로 결정됐다. 시즌1에서 곽튜브와 빠니보틀은 탄자니아에서 콘텐츠 정면 대결을 펼친 것처럼, 이번에도 두 출연자의 여행지가 겹치게 된 것. 뜻밖의 결과에도 주사위를 새로 던지지 않고, 그대로 진행하는 것을 보며 새로운 여행 파트너들은 ‘지구마불2’의 리얼함을 실감했다. 이와 함께 페루의 나라 카드에는 ‘숙소 제공 혜택’이 있어 지난번 케냐의 ‘기린 호텔’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숙소가 제공될지 궁금증을 더했다.
‘여행 초보’ 김도훈은 빠니보틀에 브라질을 가기 전 필요한 물건을 물었고, 빠니보틀은 “마스크, 수영복, 핀을 준비하라”고 요청했다. “KF94 마스크 이야기 하는 거냐”는 말에 빠니보틀은 “진짜 여행 초보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고, “아 침 나와”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이에 김도훈은 “찐X 라고요?”라고 귀에도 마스크를 쓴 듯 알아듣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남미의 브라질, 페루로 간 곽.빠.원과 새로운 여행 파트너들의 4라운드 여행기가 펼쳐질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cykim@osen.co.kr
[사진] ‘지구마불 세계여행2’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