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1번 시드’ 젠지. 007 작전으로 중국 청두행 [MSI]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의 경우 공항에 정말 많은 인파가 나오더라고요. 걸국 팬과 선수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젠지 선수단은 비행편명을 알 수 없도록 경유해서 가는 걸 선택했습니다."
직항 대신 경유를 선택한 것에 대한 OSEN의 질문에 라이엇게임즈측은 "팀과 선수의 안전을 위해 청두 도착 시간과 공항을 특정하기 어렵도록 항공편을 경유 항공편으로 변경했다"고 경유를 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T1의 경우 공항에 정말 많은 인파가 나오더라고요. 걸국 팬과 선수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젠지 선수단은 비행편명을 알 수 없도록 경유해서 가는 걸 선택했습니다.”
지난 달 27일 먼저 중국 청두에 입국한 T1 LOL팀은 수백명의 환영 인파에 둘러싸였다. 이를 지켜본 라이엇게임즈는 LCK 1번 시드 젠지의 경우 직항 대신 경유를 선택하는 결단을 내렸다. 결국 젠지는 팀과 선수단의 안전을 고려해 영화 007시리즈가 연상되는 철통 보안 속에 MSI 장도에 올라섰다.
젠지 LOL팀이 지난 3일 중국 청두에 입국했다. 당초 T1 선수단과 마찬가지로 아시아나 항공(CA 공동 운항)을 타고 MSI 참가를 예정했던 젠지 선수단은 출국을 이틀 앞둔 상태에서 라이엇게임즈의 요청에 따라 상하이 경유 비형편을 통해 청두에 도착했다.
직항 대신 경유를 선택한 것에 대한 OSEN의 질문에 라이엇게임즈측은 “팀과 선수의 안전을 위해 청두 도착 시간과 공항을 특정하기 어렵도록 항공편을 경유 항공편으로 변경했다”고 경유를 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브래킷 스테이지 추첨은 오는 5일 진행된다. 브래킷 스테이지 추첨에서는 8개 팀이 4개의 티어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같은 티어에 속한 팀들은 대진표의 반대편에 배치되며 티어 1팀은 티어 4팀과, 티어 2팀은 티어 3팀과 경기를 치른다. 또한 올해부터는 대진표의 각 브래킷(즉, 상위 2경기/하위 2경기)에 지역당 한 팀만 배정된다..
플레이-인 결과에 따라 추첨 결과가 하나만 나올 수 있는 시나리오도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추첨 방송이 진행되지 않으며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된 후인 5월 5일 브래킷 스테이지 매치업이 발표될 예정이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오는 11일과 12일만 오후 1시에 시작하고 모든 경기는 오후 6시에 진행되며,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