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꿈빛마루도서관, 12월까지 ‘ICT 시스템 활용 어린이 체험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 꿈빛마루도서관이 지난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도서관 내에서 'ICT 시스템 활용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지역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생들이 20명 이내의 단체로 참여해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동화 콘텐츠로 인터랙티브 동화시스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를 즐기고, 학습·놀이가 접목된 컨텐츠로는 에어 프로젝션 시스템, 모션 프로젝션 시스템, 플로어 프로젝션 시스템 등을 체험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 꿈빛마루도서관이 지난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도서관 내에서 ‘ICT 시스템 활용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지역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생들이 20명 이내의 단체로 참여해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동화 콘텐츠로 인터랙티브 동화시스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를 즐기고, 학습·놀이가 접목된 컨텐츠로는 에어 프로젝션 시스템, 모션 프로젝션 시스템, 플로어 프로젝션 시스템 등을 체험하게 된다. 연간 1000명 이상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ICT 특화도서관 구축으로 이용률·만족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ICT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는 놀이학습·놀이동화 등의 교육용 콘텐츠 제공하는 공간으로 연령별 맞춤형 체험 학습 콘텐츠와 전문 교육동화 100편 이상을 갖추고 있다. 동화구연체험의 경우 터치스크린을 통해 전문동화 선택 후 400편 이상의 어린이 전문동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플로어프로젝션시스템은 동작인식 센서와 빔을 활용해 바닥의 영상을 터치해 즐길 수 있고 우주공간·바다공간·꽃길 등의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밖에 모션프로젝션시스템, 에어프로젝션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이동명 ldm@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남북 연결’ 철원 화살머리고지 도로에 지뢰 매설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강릉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사고 재연 시험… "페달 오조작 가능성 없다"
- ‘무게만 27㎏’ 수십 년 모은 동전 6600여개 기탁한 동해시민
- 강원산 토종 전기차 제조업체 ‘디피코’ 상장폐지 수순
- 100년 된 신목 소나무에서 두릅이 자란다?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친구 같은 부모'는 직무 유기…자식에게 물음표 던져야"
- 강원 12곳 ‘두 번째 집’ 취득해도 혜택… 기대 반 우려 반
- ‘알리·테무’ 중국산 초저가 장신구서 발암물질 검출…기준치 최대 70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