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뮤직뱅크’ 1위…트로트 가수로 17년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로 17년 만에 공중파 음악방송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이찬원이 지난 3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 미니 2집 'bright;燦'(브라이트;찬)의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아일릿 '마그네틱'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의 1위는 트로트 가수로서 이례적인 성적이라 의미가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가수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로 17년 만에 공중파 음악방송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이찬원이 지난 3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 미니 2집 ‘bright;燦’(브라이트;찬)의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아일릿 ‘마그네틱’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있게끔 항상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찬스들 너무 고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찬원의 1위는 트로트 가수로서 이례적인 성적이라 의미가 크다. 이는 트로트 가수로서 장윤정과 강진, 임영웅에 이어 네 번째 공중파 1위 기록이다.
이찬원에 앞서 2005년 장윤정이 ‘MBC 음악캠프’ 1위를, 강진이 2007년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임영웅이 2021년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뮤직뱅크’ 기준으로는 무려 17년 만이다.
한편 ‘하늘 여행’은 이찬원의 두 번째 미니음반 ‘브라이트;찬’(bright;燦)의 타이틀곡이다. 이찬원이 어느 노부부의 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다.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팬 결혼식에서 축의금 ‘천만원’ 쾌척...미담 공개
- [단독] ‘골때녀’ 출연 미녀 개그우먼 김승혜, 동료 개그맨과 결혼 전제 6개월 열애
- ‘정경호♥’ 최수영, 관능적인 드레스 자태...“갈수록 더 예뻐져”
- 미스코리아眞 출신 대학교수 금나나, 30세 연상 건설사 회장과 극비리 결혼설
- 안소희, 파격 노출에 포즈까지. 이런 모습 처음
- “태국 공주 같다” 유인영, 치앙마이에서 건진 ‘인생샷’...도도한 눈빛에 화려한 비주얼(‘인
- 안현모, 이혼 후 밝은 근황…짝꿍과 우연히 만나 다정한 모습
- 현아 “몸무게 40kg 때 김밥 한 알 먹고 버텨, 26살 때부터 건강 악화”(시즌비시즌)
- “최대에 준한 강제추행”…충격받은 선우은숙, 정신병원 간 유영재
- 손예진, ♥현빈과 결혼식 사진이래도 믿을 완벽 예신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