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전형주 기자 2024. 5. 4. 07: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금나나(41)가 7년 전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그의 남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금나나의 남편은 MDI그룹 윤일정 회장이다.

금나나보다 30살 연상인 윤 회장은 36년 경력의 토목 전문가다.

윤 회장은 오래 전 첫 번째 부인과 사별 이후 홀로 외동딸을 키우다 금나나와 재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금나나(41)가 7년 전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그의 남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은 금나나의 남편 윤열정 MDI 그룹 회장. /사진=연세대 제공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금나나(41)가 7년 전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그의 남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금나나의 남편은 MDI그룹 윤일정 회장이다. 금나나보다 30살 연상인 윤 회장은 36년 경력의 토목 전문가다. 5성급 리조트인 씨에스호텔, 강원도 남춘천 컨트리클럽, 미래토건, 미래도시그린 등 산하 11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씨에스호텔앤리조트는 부지만 1만3000평에 달한다. 드라마 '시크릿가든' '미안하다 사랑한다' '꽃보다남자' '궁' 등 촬영장소로 알려져있다.

MDI그룹은 1984년 설립된 중기 건설 업체 국영기업이 모태다. 1990년 8월 법인으로 출발하면서 사명을 에덴건설로 바꿨으며, 주로 금호건설과 한국중공업에서 공사를 수주해 사세를 키워왔다.

/사진=박성기


윤 회장은 인재 육성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11년 일경장학금을 제정해 지난해까지 연세대에 약 8억원을 지원했다. 조성된 장학금 중 6억8000만은 2012년 2학기부터 의대생 53명의 학비로 쓰였다. 온라인에는 일경장학금 전달식에서 찍힌 윤 회장의 사진이 확산돼 관심을 모이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생각보다 젊어보인다", "70대로 안 보인다" 등 반응을 보였다.

윤 회장은 오래 전 첫 번째 부인과 사별 이후 홀로 외동딸을 키우다 금나나와 재혼했다. 외동딸은 금나나와 또래로 알려졌다.

금나나는 1983년생으로 2002년 경북대 의대 재학 중 미스코리아 경북 진에 선발돼 화제를 모았다. 이후 경북대를 자퇴한 그는 하버드대 생화학과를 거쳐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양학 석사, 하버드 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영양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금나나는 2017년 8월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현재는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을 맡고 있다.

전형주 기자 jhj@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