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다이제스트

2024. 5. 3.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연구소 출신의 기자와 과학고·물리학도 출신의 기자가 만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들려준다.

청소년을 위한 지적 안내서인 이 책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을 '디지털 신대륙으로 가는 두 장의 티켓'으로 은유한다.

글쓰기는 세계를 횡단하고, 이 책은 뒤라스를 횡단한다.

"꼬마호텔 투자로 눈을 돌려라." 꼬마호텔은 꼬마빌딩의 장점은 살리면서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어 탁월한 투자 전략이라고 책은 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위한 메타버스·블록체인 안내서

가장 친절한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미래

원호섭·최근도 지음, 1만5000원

현대차 연구소 출신의 기자와 과학고·물리학도 출신의 기자가 만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들려준다. 청소년을 위한 지적 안내서인 이 책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을 '디지털 신대륙으로 가는 두 장의 티켓'으로 은유한다.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는 무당도 예측할 수 없다"고 선전포고하는 책은 교과서 이상의 세계를 보여준다. 나무야 펴냄.

한 인간의 인생이 담긴 글쓰기

뒤라스의 글쓰기

알랭 비르콩들레 지음, 1만5000원

1972년 마르그리트 뒤라스를 만나, 그가 타계하기 한 해 전인 1995년까지 기억을 서술한 책. 소설 '연인'의 작가 뒤라스와의 대화를 통해 저자는 뒤라스의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인간은, 세계가 한 인간을 바라보게 하는 렌즈가 될 수 있을까. 글쓰기는 세계를 횡단하고, 이 책은 뒤라스를 횡단한다. "나는 한 작품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그 삶으로 들어갔다." 글항아리 펴냄.

인간을 조종하는 1.4kg의 비밀

나의 뇌를 찾아서

샨텔 프랫 지음, 김동규 옮김, 2만원

인간의 뇌 무게는 1.4㎏에 불과하다. 그러나 뇌는 '인간을 가장 인간답게' 만드는 핵심 기관이다. 도대체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할까 싶을 때 비밀은 그 사람의 뇌 속에 있다. 1848년 작업 중 사고로 철 막대기가 왼쪽 뺨을 뚫고 두뇌 상당량이 손상됐던 한 철도 노동자는 이후 성격 자체가 완전히 바뀌었다. "두뇌는 생각보다 작을지도 모르지만 매우 강력한 존재이다." 까치 펴냄.

중년 남성은 왜 친구가 없을까

마흔 살, 그 많던 친구들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빌리 베이커 지음, 김목인 옮김

1만8000원

'보스턴글로브' 기자인 저자에게 미션이 하달됐다. "중년 남성에게 닥친 우정의 위기를 써보라." '아재'인 저자는 친구 관계 회복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헛간 인근에서 캠프파이어를 열고, 카약으로 함대를 이뤄 섬을 탐사한다. 퍽퍽한 현실에 활기를 빼앗긴 중년 남성들의 고립을 달래는 이야기. 열린책들 펴냄.

피라미드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제국의 열두 달

도널드 P 라이언 지음, 우진하 옮김

1만8000원

"나일강이 범람한 덕분에 밭은 아직 물에 잠겨 있었다." 역사책에서 본 내용이지만 느낌이 좀 다르다. 화자는 지금 고대 이집트의 시간과 공간에 서 있는 것이다. 피라미드 등을 당대 '1인칭'의 시선으로 체험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소설처럼 읽는 역사 시리즈'인 이 책은 3400년의 세상 속에 독자를 위치시킨다. 타인의사유 펴냄.

꼬마빌딩? 이젠 꼬마호텔 투자가 뜬다

나는 꼬마빌딩 대신 꼬마호텔에 투자한다

권진수 지음, 1만9000원

"꼬마호텔 투자로 눈을 돌려라." 꼬마호텔은 꼬마빌딩의 장점은 살리면서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어 탁월한 투자 전략이라고 책은 쓴다. 꼬마호텔은 연면적 1000㎡ 이하, 5층 전후, 10억~50억원 정도의 중소형 호텔을 뜻한다. 대지 지분이 아닌 대지 전체를 소유하고 리모델링이나 신축으로 건물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매일경제신문사 펴냄.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