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가지"…주말간 전국에서 '어린이 행사' 이어진다

이혜인 2024. 5. 3. 1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부터 월요일까지 '어린이날 연휴' 기간 전국이 각종 체험·문화 행사로 가득 찬다.

경남 진주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공군의장대의 동작 시범 고연, 고운 빛 소리합창단의 노래 공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세종시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 천안시 '어린이가 그린 나는 천안 어린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선 '서커스 축제'·'책읽는 광장'
전국 지자체에서 어린이 맞춤 체험행사 운영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맞이 야외 학습에서 어린이들이 뛰어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김범준 기자

주말부터 월요일까지 ‘어린이날 연휴’ 기간 전국이 각종 체험·문화 행사로 가득 찬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놀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해 가족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3일 각 지자체에 따르면 4∼5일 노들섬에서는 국내 유일 서커스 전문 축제인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 팀의 전통 연희뿐만 아니라 벨기에·뉴질랜드 등 외국 서커스 팀의 현대 공연까지 공연 총 17편을 감상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서울광장은 거대한 동화마을로 변신한다. 아이들은 ‘의상 체험존’에서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돼 볼 수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펀 마켓’을 주제로 어린이날 특별 돈의문 골목시장을 연다. 장난감 플리마켓, 장터, 버블 매직쇼를 즐길 수 있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서울어린이대공원 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육군 56사단 군악대 공연, 어린이 치어리딩, 태권도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전국 다른 지자체들도 문화 행사에 팔을 걷어 붙였다. 경북 포항시는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열고 버블 매직쇼, 방송댄스 등 축하공연을 열고 모범 어린이 시상식을 진행한다. 경남 진주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공군의장대의 동작 시범 고연, 고운 빛 소리합창단의 노래 공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세종시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 천안시 ‘어린이가 그린 나는 천안 어린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전국 교육청들도 주말 간 문화행사에 팔을 걷어붙인다. 대구시교육청은 주말 간 산하 16개 기관에서 230여개 프로그램을 연다. 창의융합교육원은 5일 ‘창의융합놀이터’라는 주제로 체험부스를 마련했고, 학생문화센터는 4~5일 이틀간 온 가족 예술체험, 어린이 영화 상영 등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시, 재단법인 영화의전당 등과 공동으로 5일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제51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충북도교육청 산하 환경교육센터 ‘와우’는 4~5일 ‘와우 놀이터, 함께 놀다’라는 주제로 태양광으로 주먹밥을 만드는 ‘햇빛식당’, 나무와 밧줄을 이용한 ‘밧줄 놀이’ 등 행사를 운영한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