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인류 최초 달 뒷면 샘플 채취할 '창어 6호' 발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3일 오후 달 탐사선 '창어 6호'를 발사한다.
창어 6호는 인류 최초로 달의 뒷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귀환하게 된다.
창정-5 Y8 발사체에 탑재될 창어 6호는 지구-달 전이궤도로 올라간 뒤 인류 최초로 달의 뒷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귀환하게 된다.
특히, '창어 4호'는 2019년 1월 지구에서 보이지 않는 달 뒷면에 인류 최초로 착륙해 중국은 세계 최초로 달 앞면과 뒷면에 모두 착륙하는 데 성공한 국가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달 앞·뒷면 모두 착륙한 최초의 국가
중국이 3일 오후 달 탐사선 '창어 6호'를 발사한다. 창어 6호는 인류 최초로 달의 뒷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귀환하게 된다.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우주 당국은 이날 오후 남부 하이난성 원창우주발사장에서 창어 6호를 발사할 계획이다.
중국 우주 당국은 원창우주발사장과 베이징비행통제센터, 시안위성모니터링센터, 중국인민해방군 위안왕측량선 등과 최종 리허설을 마쳤다고 밝혔다.
창정-5 Y8 발사체에 탑재될 창어 6호는 지구-달 전이궤도로 올라간 뒤 인류 최초로 달의 뒷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귀환하게 된다.
'창어'는 중국 신화에 나오는 달의 여신이며, 20년 전 시작된 중국의 달 탐사 프로젝트의 명칭이기도 하다. 중국은 지난 2010년대 이후 달 탐사 분야에서는 가장 앞서나가는 국가다.
지난 2004년 달 탐사 프로젝트를 가동한 중국은 2007년 무인 우주탐사선 '창어 1호'를 발사한 뒤 2013년에는 '창어 3호'를 달 앞면에 착륙시키는 데 성공했다.
특히, '창어 4호'는 2019년 1월 지구에서 보이지 않는 달 뒷면에 인류 최초로 착륙해 중국은 세계 최초로 달 앞면과 뒷면에 모두 착륙하는 데 성공한 국가가 됐다. 2020년에는 '창어 5호'가 달 토양 시료를 채취해 지구로 귀환하는데 성공했다.
중국과학원은 지난달 창어 프로젝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한 1대 250만 축척의 고화질 달 지질 정보 지도를 공개한 바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베이징=CBS노컷뉴스 임진수 특파원 jsl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아역배우 출신, 50대 부부 시신 훼손 용의자로 체포
- [단독]실종 신고 접수된 10대 여성, 서울서 남성과 숨진 채 발견
- [현장EN:]하이브-어도어 내분에서 드러난 것, 지워진 것
- 박지원 "김진표, 채상병 특검법 잘 처리해 명예 제대할 듯"[한판승부]
- "다리 아픈데 도와줘"…초등생 유인해 성추행한 60대 구속
- 민주 원내사령탑 박찬대 "민심 받들어 민생국회, 개혁국회 만들겠다"
- 尹대통령, 與 원내대표 선출 관련 "의심 살 일 하지 마라"
- 의대생들 '증원 금지' 가처분 기각에 항고 "法, 정부 편들어 '시간끌기'에 동조"
- 경찰 수사 받는 기업에 경찰 출신 연속 영입…"감사 강화 차원"
- 경찰관 물어버린 20대男…실종신고 여성 데려가려 하자 행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