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표, 이러니 은퇴설 나오지‥방송 2회만에 짤 대량 생성(비밀은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비밀은 없어' 고경표의 '인급짤(인기 급상승 짤)'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비밀은 없어' 제작진은 "다음 주 방송되는 3회에선 기백이 지나치게 남의 눈을 의식하고, 항상 완벽한 모습만 보여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게 된 이유가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무엇보다 기백의 혓바닥 헐크가 더욱 거세지면서, 고경표의 코믹 연기 역시 절정에 달한다. 더욱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JTBC ‘비밀은 없어’ 고경표의 ‘인급짤(인기 급상승 짤)’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벌써부터 “고경표 배우의 은퇴작 해도 되겠다”는 이야기가 심상치 않게 대두되고 있다.
이번 주 베일을 벗은 JTBC 수목드라마 ‘비밀은 없어’(극본 최경선, 연출 장지연, 기획 SLL, 제작 SLL·키이스트)에서 고경표는 울트라 FM 아나운서 ‘송기백’ 역을 맡아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파닥파닥 생명력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방송 전 “코믹 연기 노하우를 집약했다”고 밝혔던 대로, 60분이란 시간이 모자라 보일 정도로 고경표의 존재감이 가득했다. 무엇보다 다채롭게 변하는 표정은 압권이었다. 잘생긴 훈남 얼굴을 한 순간도 그냥 내버려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방송 직후 “이렇게까지 내려 놓는다고?”, “진짜 얼굴 그렇게 쓸 거예요?”, “이거 고경표 은퇴작이에요?”, “정말 대체불가다. 고경표 다시 봤다”, “이런 게 바로 인생캐지”란 게시물이 속속 게재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그의 얼굴로 만든 희대의 코믹짤 인기 역시 급상승하고 있다. 첫 회부터 아나운서 아내의 불륜을 폭로하려 온갖 행패를 부리던 남편을 막으려다 생성된 ‘웃픈 콧구멍’, 엘리베이터 안에 갇혀 스트레스성 장트러블로 인해 참고 참다 지독하게 놓아버린 ‘X쌌다’, 안하무인 갑질 아이돌 참교육 시전을 위한 무시무시한 ‘목꺾임’ 짤까지 이미지만 모아놓고 봐도 웃음이 터질 정도다.
지난 2회에서는 자비 없이 팩트 폭격을 쏟아내는 그의 ‘혓바닥 헐크’ 후유증이 본격화되면서, 더욱 풍성하게 웃기는 장면이 대거 등장했다. 자꾸만 튀어나오려는 속마음을 숨기려 온갖 방법으로 참다가도, 순식간에 돌변해 직언을 뿜어내고, 그렇게 터진 입이 수습이 되지 않아 또다시 돌변하는 표정 연기가 단 몇 분 안에 변화 무쌍하게 펼쳐졌다. 1초씩 1분만 캡처해도 동일한 얼굴이 없을 정도다.
특히 2회에서는 그의 전매특허 ‘억울한 연기’ 역시 빛을 발했다. 아나운서로 입사해 간판 앵커가 되겠다는 목표로 지난 8년간 남들 보기 좋은 허울을 쓰고 살았던 짠한 인생의 실체가 드러났기 때문. ‘강남 금수저’란 소문 뒤엔 그가 지원하는 생활비와 용돈으로 살고 있는 대책 없는 가족이 있었고, 화려해 보이는 집과 자동차는 본인 소유가 아니었다. 모두가 가짜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이미지 메이킹도 실력”이라고 외치며 두려워하던 그의 악몽은 열심히 살아온 죄밖에 없는 인생을 단적으로 보여줬다. 그래서 방송 이후 “정말 짠하다”며 함께 공감하는 반응도 나왔다.
‘비밀은 없어’ 제작진은 “다음 주 방송되는 3회에선 기백이 지나치게 남의 눈을 의식하고, 항상 완벽한 모습만 보여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게 된 이유가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무엇보다 기백의 혓바닥 헐크가 더욱 거세지면서, 고경표의 코믹 연기 역시 절정에 달한다. 더욱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해인 원래 2034년 사망? ‘눈물의 여왕’ 묘비 엔딩에 추측 난무
- 서장훈에게 용돈 받은 前걸그룹 멤버, 생활고 딛고 “月 4천 매출” 깜짝 근황(휴먼스토리)
- “범자 안녕” 김정난 ‘눈물의 여왕’ 종방연 사진 방출…김수현 김지원 총출동
- 암투병 김민기, 학전 마지막 공연 관람‥설경구 눈물(학전 그리고 뒷것 김민기)
- 안정환, 무인도 호텔 오픈→첫 손님 불만에 “수락 못해” 분노? (푹다행)[어제TV]
- ‘선우은숙 파경’ 유영재 “사망 암시 단어 검색” 정신병원 긴급입원…친동생 설득
- ‘은퇴 6년’ 이태임 근황, 남편 징역 살이에 홀로 출산→아들 잘 앙육 중(프리한닥터)
- 박중훈, 미모의 재일교포 아내+두 딸+판박이 아들 공개 (아빠하고)[결정적장면]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한눈에 봐도 출산 임박…아름다운 D라인
- 고소영 ♥장동건은 어디에? 홍콩 나들이 “매일 2만 보씩 걸어도 2㎏ 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