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던 아역배우가 어쩌다…" 부부 청부살인에 日 '발칵'

김소연 2024. 5. 3.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도치기(栃木)현에서 일본인 부부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한국인 용의자가 체포된 가운데, 해당 사건에 연루된 청부 업자가 '가면라이더' 시리즈에 출연했던 아역배우였다고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FNN(후지뉴스네트워크) 등 일본 현지 매체는 와카야마 키라토(20)가 도치기현 나스마치 강변에서 발견된 부부의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송치됐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면라이더' 출연했던 와카야마 키라토
시신 훼손한 혐의로 송치
일본 아역배우 와카야마 키라토/사진=TBS 화면 캡처

일본 도치기(栃木)현에서 일본인 부부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한국인 용의자가 체포된 가운데, 해당 사건에 연루된 청부 업자가 '가면라이더' 시리즈에 출연했던 아역배우였다고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FNN(후지뉴스네트워크) 등 일본 현지 매체는 와카야마 키라토(20)가 도치기현 나스마치 강변에서 발견된 부부의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송치됐다고 보도했다. 같은 혐의로 한국인 20대 A씨 등 3명도 체포됐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도치기현에서는 도내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50대 남성과 그의 부인이 불에 탄 채 주검으로 발견됐다. 이후 경찰이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한국인 용의자가 부부의 시신이 발견된 도치기현 나스마치 현장을 방문했다는 사실을 확인해 용의자들을 체포했고, 와카야마는 지바현 지바시에서 동일 혐의로 붙잡혔다.

와카야마가 경찰 조사에서 "시체 처리 후 수백만엔의 보수를 받았다"고 진술했다는 점에서 금전을 대가로 누군가의 사주를 받아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된다. 와카야마에게 지시를 한 인물은 건설업 종사자 히라야마 아야케(25)로 알려졌다.

2003년생인 와카야마는 2012년 일본TV '악몽'에 출연하며 아역 배우로 데뷔했고, 이후 2013년 TV아사히 '가면라이더 마법사', 2014년 NHK 대하드라마 '군사관병위'에서 주인공의 어린 시절로 출연해 주목받았다. 2018년까지 꾸준히 영화, 드라마에 출연해 왔지만 이후 이렇다 할 작품 활동은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와카야마의 범행이 알려진 후 일본 현지에서도 "귀엽던 소년이 어쩌다가 나쁜 길로 빠지게 됐냐"면서 "충격적이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와카야마가 시체 훼손과 유기에는 관여했지만, 살인에까지 관여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들 일당은 범행 대가로 250만엔(한화 약 2200만원)을 받았고, 범행 후 함께 오사카로 이동해 호텔에 함께 묵으며 행동하다 이동했다고 후지TV는 보도했다. 또한 체포됐을 수십만엔 정도만 남아있었다는 점에서 경찰은 오사카에서 사용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와카야마가 유흥비로 소진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 예능 관계자는 도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와카야마는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2020년 2월 소속사와 전속계약 만료 후 연예계를 은퇴했다"며 "이미 금전적으로 힘든 상태로 안다"고 전했다.

와카야마의 범죄 사실이 알려진 후 공개된 한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는 한 유튜버에게 "좋아하는 말이 있냐"는 질문을 받자 한 남성이 "결국 세상은 돈이다"라고 답변한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영상 속의 남성은 단정한 외모와 달리 문신이 있는데, 와카야마 역시 동일한 위치에서 문신이 발견됐다는 점에서 "동일인이 아니냐"는 반응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