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M, '자캥' 지역 오픈

장동준 기자 2024. 5. 3. 08: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대규모 시나리오 지역인 '자캥'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서버인 '그랑마'를 오픈했다.

오슈의 후반부인 자캥은 총 11개의 세부 지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층 강해진 몬스터들과 7종의 신규 필드보스가 등장한다.

자캥 지역 오픈 기념으로 모든 서버에서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그랑마'에서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출석 보상 외에 영웅 신뢰 티켓 45장을 추가로 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층 강해진 몬스터 등장, 영웅 100레벨 진급 추가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대규모 시나리오 지역인 '자캥'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서버인 '그랑마'를 오픈했다.

오슈의 후반부인 자캥은 총 11개의 세부 지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층 강해진 몬스터들과 7종의 신규 필드보스가 등장한다. 유저들은 80레벨까지 육성을 마친 캐릭터에 '스콰이어 진급서'를 사용해 10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자캥 지역 오픈 기념으로 모든 서버에서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간 출석을 완료하면 영웅 신뢰 티켓 45장을 지급한다. 유저들은 이를 사용해 소장 영웅 중 1명을 선택해 확정적으로 얻는다. 

신규 서버 '그랑마'에서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출석 보상 외에 영웅 신뢰 티켓 45장을 추가로 준다. 2번째 스탠스 개방과 8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는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희귀 기간제 윙, 마성의 모래시계, 소장 페이지 진급서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도 함께 지원된다.

자캥 지역은 몬스터 내성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조합의 파티 구성이 요구된다. 자캥의 첫 관문인 '쎄니사 고원' 몬스터의 경우 캐논슈터 클레어 등 머스킷티어 캐릭터들의 공격에 내성을 갖는다.

유저들은 자캥 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구르트루데, 발레리아, 헬레나, 까뜨린느 토르쉐 등 개성 넘치는 신규 '영입 영웅'들도 퀘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구르트루데와 까뜨린느 토르쉐는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근접 캐릭터로서 두 번째 스탠스를 개방하면 공격 방식에 변화를 줄 수도 있다. 발레리아는 광역 회복과 부활 스킬을 가진 힐러로서 준수한 일반공격 성능까지 보유하고 있다. 헬레나는 넓은 범위에 강력한 설치형 냉기 마법 공격을 구사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이밖에 영입 영웅인 '라미로'와 '꼬르따사르', 소장 영웅인 '용병단장 칼리'에 대한 밸런스 상향 조정과 기존 영웅·전설등급 펫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진행헸다. 신규 전설펫 2종과 신규 희귀펫 2종도 선보였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