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물릴 때 대신 먹기 좋은 고단백 음식 4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근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닭가슴살은 많은 다이어터들이 선택하는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 중 하나이지만, 매 끼니마다 닭가슴살을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연어에는 100g 당 20~22g에 달하는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연어와는 다르게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지방이 적어 오징어는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근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닭가슴살은 많은 다이어터들이 선택하는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 중 하나이지만, 매 끼니마다 닭가슴살을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닭가슴살이 물릴 때 대신 먹기 좋은 고단백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1. 연어
연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연어에는 100g 당 20~22g에 달하는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연어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12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운동 후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근육 손실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2. 오징어
오징어의 단백질 함량은 100g 당 18~20g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소고기 단백질 함유량보다 높은 편에 속한다. 연어와는 다르게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지방이 적어 오징어는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또한, 오징어의 타우린 성분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3. 땅콩
땅콩 역시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땅콩 100g 당 약 25~28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땅콩은 3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그리고 탄수화물이 모두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심혈관질환 등의 만성질환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다만, 체지방 감량이 목적이라면 가공이 거의 안되고 소금 등의 다른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땅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두부
두부 한 모에는 약 27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100g 당 함량은 9g으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소화와 흡수가 다른 고단백 음식에 비해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자고, 말 느린 아이…어떻게 해야 할까?” 육아 관련 궁금증 [황수경의 건강칼럼]
- 전 세계에서 가장 흔한 만성 간질환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카드뉴스]
- 당뇨발 상처 치료를 위한…올바른 소독제 선택 방법
- “증상 없다가 갑자기”…이상지질혈증이 불러오는 합병증은?
- 손상 진행되기 전에 골관절염 진단 가능한 ‘이 검사’…정확도는?
- “이 자세만큼은 피하세요”…뼈·관절 건강 망치는 자세 5가지
- '생기발랄' 봄, 나는 왜 우울할까?
- 소아 아토피 피부염,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은?
- 혈당 관리에 좋은 '두유', 설탕 낮추고 식물성 단백질 높여야 [카드뉴스]
- 불편한 다래끼, 빨리 낫고 싶다면...지켜야 할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