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美 수퍼모델 수주(Soo Joo), 허드슨 모호크(Hudson Mohawke)와 함께한 싱글 ‘Running Water’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5. 2. 17: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리플레이뮤직



세계적인 수퍼모델 Soo Joo(수주)가 Hudson Mohawke(허드슨 모호크)의 프로듀싱으로 일렉트로닉, 일렉트로팝 장르 싱글을 1일 LuckyMe 레이블에서 발매했다고 국내 배급사 리플레이 뮤직이 전했다.

‘Running Water’는 모델이자 음악가인 Soo Joo(수주)와 영국 일렉트로닉 씬의 대표 아티스트 Hudson Mohawke(허드슨 모호크)의 첫 공동작업이다.

실험적이지만 자연스럽게 귀에 감기는 이 트랙은 삶의 본질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다. 황홀감을 표현한 뮤직비디오는 포토그래퍼이자 비디오그래퍼인 Santiago Sierra Soler가 감독했다.

데이즈드 코리아 커버 화보가 공개된 후 공개된 이 싱글은 EA Sports의 FC24(fka FIFA)의 사운드트랙에 포함되기도 했다. 지난 4월, Vegyn이 프로듀싱한 Soo Joo의 데뷔 싱글 ‘W8ing 4 U’ 후 두 번째 싱글인 ‘Running Water’의 커버는 Diane Severin Nguyen이 맡았다.

(주)리플레이뮤직



수주는 “‘Running Water’는 존 키츠(John Keats)의 비문인 ”여기 물 위에 이름을 쓴 자가 누워 있노라“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 한 문장에서 생명의 덧없음을 느꼈어요. 바람이 불어 흔적이 없어지더라도 모래에 글을 쓰거나 흐르는 물에 흔적을 남기려고 하는 것... 감정과 아름다움, 그 순간의 흔적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때로 모든 것이 지금 여기에서, 어쩌면 영원히 사라진 것 것처럼 느껴집니다”라고 설명했다.

Soo Joo(수주)는 서울에서 태어나 10살 때 캘리포니아 남부로 이민을 간 Soo Joo는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에서 건축을 전공했다. 모델 커리어를 통해 보그 이태리, 보그 코리아, 얼루어, 하퍼스 바자, W 코리아, 데이즈드 코리아, 누메로 프랑스의 커버에 등장하는 동시에 전세계 런웨이를 사로잡았다.

음악가이자 DJ로서, Soo Joo는 다방면에 걸친 스타일과 감성을 음악에 녹였다. 2023년 5월, 넷플릭스 TV 쇼 ‘XO 키티’의 시즌 1 피날레에 등장해 데뷔 싱글 ‘W8ing 4 U’로 아티스트이자 공연자로서 음악 경력을 시작했다.

파리에서 열린 Chanel 공방 컬렉션 2021/2022와 Sacai/Carhartt 봄/여름 2024 런칭쇼에서 라이브를 선보였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서 DJ를 맡았다. 한국계 미국인 Soo Joo는 차별화된 음악과 예술로 슈퍼 모델의 개념을 새롭게 재정의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