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와인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주류 선물 편의점서 찾는다”

강성전 2024. 5. 2.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이달 2일부터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활용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양사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류 픽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 2일부터 20일까지 희귀 주류에 대한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이달 2일부터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GS리테일과 카카오은 지난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사의 플랫폼을 연계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활용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테고리 내 새로 신설된 주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 혹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은 사람은 날짜와 가까운 GS25 및 GS더프레시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양사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류 픽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 2일부터 20일까지 희귀 주류에 대한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비키 하모니, 산토리 야마자키 12년, 산토리 하쿠슈 12년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339병만 생산된 약 1억원짜리 위스키인 보모어 50년까지 19일간 매일 1개의 희귀 주류에 대해 한정 물량을 선보인다.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취향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 주는 큐레이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카테고리 별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 별, 관계 별 세부 유형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판매 전선을 4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전 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까지 확대하며 매장과 고객 사이의 접점을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주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연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부문장은 “범국민적 플랫폼인 카카오 커머스와의 협업은 GS리테일의 옴니채널 전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O4O 시너지를 효과적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며 “쇼핑의 편의성을 비롯해 재미있고 혜택 가득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 확장 및 타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