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졌다며? 네가 좋아하는 자이언츠”…한미일 자이언츠 시즌 첫 동반 패배 [데이터 비키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롯데), 미국(샌프란시스코), 일본(요미우리) 프로야구에는 모두 '자이언츠'라는 이름을 쓰는 팀이 있습니다.
그리고 샌프란시스코가 1일 보스턴 방문 경기에서 0-4로 패한 걸 시작으로 요미우리는 야쿠르트에 0-4, 롯데는 키움에 3-6으로 패했습니다.
한국(KIA), 미국(디트로이트), 일본(한신) 프로야구에는 타이거즈라는 이름을 쓰는 팀도 모두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샌프란시스코가 1일 보스턴 방문 경기에서 0-4로 패한 걸 시작으로 요미우리는 야쿠르트에 0-4, 롯데는 키움에 3-6으로 패했습니다.
한미일 자이언츠가 같은 날 경기에서 나란히 패한 건 올해 들어 이날이 처음입니다.
거꾸로 세 팀이 이번 시즌 들어 같은 날 모두 이긴 적은 아직 한 번도 없습니다.
지난해에는 4월 2일에 첫 ‘승승승’, 같은 달 8일에 첫 ‘패패패’가 나왔으니 올해는 동반 승리와 패배가 모두 늦는 셈입니다.
지난해에는 동반 승리가 먼저 나왔는데 올해는 동반 패배가 먼저 나온 것과 차이점입니다.
이 세 팀은 이번 시즌 3월 31일을 시작으로 4월 17, 20, 24, 28일 등 다섯 차례에 걸쳐 ‘승승승’을 기록했습니다.
연속경기(더블헤더) 중 한 번이라도 이긴 걸 포함하면 4월 5일도 ‘승승승 + 패’입니다.
타이거즈가 이번 시즌 ‘패패패’를 기록한 건 4월 7일 딱 한 번입니다.
황규인 기자 kini@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못 고쳐”…고속버스서 앞 좌석에 두 발 올리고 간 20대 男 [e글e글]
- “나영석 사과해라” vs “합격증 공개하면 끝날 일” 한소희 논란 일파만파
- “개한테도 밀려”…‘반려견 주차 구역’에 갑론을박
- ‘가시나요’ 가수 장우 당뇨합병증 별세…신곡 발표 이틀만
- 영화 ‘기생충’인 줄…편의점에 취업한 부부, 주인 행세하며 먹고 자더니
- 나훈아, 은퇴 콘서트서 “북쪽 김정은이라는 돼지는…”
- “이 제품 먹지마세요”…먹으면 구토·설사하는 베트남산 냉동 새우살
- 당신을 빨리 늙게 하는 나쁜 습관 8가지
- “예비신부는 이복동생?”…‘사기 의혹’ 유재환, 추가 폭로 돼
- “포장 불가” 안내에…먹던 음식 테이블에 붓고 ‘먹튀’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