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세종 신사옥·생산공장 공사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세종시에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을 오는 2025년까지 건설한다.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 들어서는 로봇 생산 공장은 로봇으로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기술이 제공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자사 협동로봇을 활용한 로봇 부품 및 완제품 제조 자동화 비중을 늘리고, 로봇이 많은 시간 생산에 참여하여 제조할 수 있는 공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16일 착공, 내년 말 완공
![[서울=뉴시스]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이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생산 공장과 신사옥 조감도. (사진= 레인보우로보틱스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5/01/newsis/20240501094735051ogie.jpg)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세종시에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을 오는 2025년까지 건설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이를 위해 이화공영과 278억5000만원 규모의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6일 착공에 들어가 내년 12월 완공할 계획이다.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 들어서는 로봇 생산 공장은 로봇으로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기술이 제공된다. 공장과 신사옥을 합쳐 부지면적 5237㎡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자사 협동로봇을 활용한 로봇 부품 및 완제품 제조 자동화 비중을 늘리고, 로봇이 많은 시간 생산에 참여하여 제조할 수 있는 공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로봇 수요에 대응하고, 현재 50% 수준의 원가율을 더욱 낮춰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재범, 갑작스러운 비보에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아"
- 신수지, 결혼전제 열애설 부인 "상견례 못해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
- "아무하고나 성관계하면 안 돼"…女승객에 성적 발언한 택시기사
- 전원주, 남편 외도 목격 "예쁜 여자랑 호텔…나 보고 기절"
- 돌싱 서유리, 명품 반지 사준 남친은…"로펌 사무장 아닌 전문직"
- "연락하지 마세요"…다비치 콘서트서 실제 전화번호 노출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