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세종 신사옥·생산공장 공사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세종시에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을 오는 2025년까지 건설한다.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 들어서는 로봇 생산 공장은 로봇으로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기술이 제공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자사 협동로봇을 활용한 로봇 부품 및 완제품 제조 자동화 비중을 늘리고, 로봇이 많은 시간 생산에 참여하여 제조할 수 있는 공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16일 착공, 내년 말 완공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세종시에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을 오는 2025년까지 건설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이를 위해 이화공영과 278억5000만원 규모의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6일 착공에 들어가 내년 12월 완공할 계획이다.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 들어서는 로봇 생산 공장은 로봇으로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기술이 제공된다. 공장과 신사옥을 합쳐 부지면적 5237㎡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자사 협동로봇을 활용한 로봇 부품 및 완제품 제조 자동화 비중을 늘리고, 로봇이 많은 시간 생산에 참여하여 제조할 수 있는 공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로봇 수요에 대응하고, 현재 50% 수준의 원가율을 더욱 낮춰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연 "오토바이 100㎞ 달리다 사고…기억 사라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2세만 가질 수 없지 않나"…정우성 과거 발언 재조명
- 눈길 미끄러진 트레일러, 난간에 대롱대롱…운전자 부상
- '소년범' 출연 논란…백종원 "학연·지연·혈연 총동원"
- 김효진 "서경석 짝사랑…장동건 보고 깨끗하게 정리"
- "번호 줘도 될까"…정우성, 여성과 나눈 DM 유출
- 주진우 "한동훈 가족 명의 글, 일 평균 2개…여론조작 아냐"
- 정우성이 쏘아올린 비혼 출산 이슈…댓글 설왕설래
- 이소영 의원, 정우성 지지 "아이 위한 혼인 유지는 편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