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손흥민 패스 → 판 더 펜 환상 중거리 골...토트넘 4월 이달의 골 후보 포함

이성민 2024. 5. 1. 04: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어시스트를 받고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던 미키 판 더 펜의 골이 토트넘 홋스퍼 4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토트넘은 지난 8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에서 판 더 펜의 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판 더 펜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 1군 선수들 중 판 더 펜 외에 후보에 오른 선수는 포로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손흥민의 어시스트를 받고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던 미키 판 더 펜의 골이 토트넘 홋스퍼 4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토트넘은 지난 30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4월 이달의 골 후보를 발표했다.

판 더 펜의 득점이 포함됐다. 토트넘은 지난 8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에서 판 더 펜의 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던 판 더 펜은 노팅엄전에서 귀중한 결승골을 터트렸다. 1-1로 맞서고 있던 후반 8분 페널티 아크 지역에서 브레넌 존슨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옆에 있던 판 더 펜에게 패스했다. 판 더 펜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 1군 선수들 중 판 더 펜 외에 후보에 오른 선수는 포로였다. 포로 역시 판 더 펜과 마찬가지로 노팅엄전에서 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이 2-1로 앞서고 있던 후반 13분 왼쪽 측면에서 제임스 매디슨이 크로스를 올렸고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머리로 포로에게 연결했다. 포로는 발리 슈팅으로 골 네트를 흔들었다.

판 더 펜은 지난해 여름 옵션 포함 5,000만 유로(한화 약 741억 원)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그는 이적하자마자 토트넘의 핵심 수비수로 올라섰다. 판 더 펜은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뒷공간을 책임지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스타일이 구현되도록 만들었다. 판 더 펜은 2023/24시즌 공식전 24경기 2골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