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도-의약생명협회’ 투자 협약…1,600억 원 규모 외

KBS 지역국 2024. 4. 30. 20: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강원도는 오늘(30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춘천시, 홍천군, 글로벌의약생명공학협회 등과 1,600억 원대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엔 대한약품공업주식회사와 비엘, 넥스팜코리아, 신신제약 등 바이오기업 4곳도 참여했습니다.

이 기업들은 향후 강원도에 바이오국가특화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기반시설 구축과 연구·개발에 각각 400억 원씩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강원 DMZ평화의길’ 5개 노선, 다음 달 13일부터 개방

강원도는 철원과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접경지역에 조성된 'DMZ 평화의 길'을 다음 달(5월) 13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 내 DMZ 평화의 길은 철원 백마고지 전적지 주변과 고성 통일전망대 해안길 등 5개 노선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참가 희망자는 '평화의 길' 홈페이지와 걷기 여행 모바일 앱 '두루누비'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해야 합니다.

강원도교육청, 어린이집 누리과정 컨설팅

강원도교육청이 어린이집 30곳을 대상으로 '누리과정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누리과정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같은 수준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든 표준 교육과정입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어린이집에서 추진하는 누리과정 계획과 실행 과정, 상호작용 방안에 대한 전문 상담과 지원이 이뤄집니다.

경찰, 2억 원대 사기도박단 4명 검거…피해자 11명

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속초시 45살 박 모 씨 등 4명을 사기 혐의로 붙잡았습니다.

이들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속초의 한 건물에 도박장을 만든 뒤, 소형카메라와 형광물질을 바른 카드를 이용해 11명으로부터 2억여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범죄수익금 2억 원은 인터넷 도박 자금이나 도박 빚을 갚는 데 모두 썼다고 진술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