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앞엔 장사없네…한전 90년대생 조기퇴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희망퇴직 신청 기간은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며, 희망퇴직 대상자에게는 퇴직금 외에 위로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한전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반납한 '2022년도 경영평가 성과급'으로 희망퇴직 위로금 재원 약 122억원을 마련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한전은 위로금 최대한도를 1억1천만원으로 정해두고, 근속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할 방침입니다.
예를 들어 명예퇴직 대상이 되는 '근속 20년 이상' 직원들에게는 명예퇴직금의 50%를 지급하고, 조기퇴직이 가능한 근속 20년 미만의 직원들에게는 근속 기간에 따라 연봉월액의 6개월분인 조기퇴직금의 50∼300%를 지급합니다.
신청 인원이 희망퇴직 가능 재원 규모를 초과할 경우 근속 연수 20년 이상 직원을 80% 비율로 채워 희망퇴직을 시행합니다.
또한 전체 희망퇴직 인원의 20%는 입사 4년차 이상∼20년 미만 직원 중에서 선정할 예정입니다.
한전은 "향후에도 재무 여건 악화에 따른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희망퇴직 이외에 경영체계 전반에 걸친 과감한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인 조직으로 혁신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장중 6만달러선 붕괴…ETF·금리인하 기대 줄어
- 'AI 지각생' 애플, 계획이 다 있구나…스위스 비밀기지에 구글 인재 '쏙쏙'
- 교통비 최대 53% 돌려받는다…K-패스 시작
- 아마존·AMD 실적은?…AI관련주 다시 랠리할까 [글로벌 뉴스픽]
- "1조8천억원, 돈을 다 쓸 시간이 있을까. 내가 얼마나 살까"
- 전날 급등한 테슬라 주가, 장중 5% 하락…비관론·감원 영향
- 주가 급반등 날 해고된 테슬라 임직원…비용 절감 고삐
- 中 화웨이, 1분기 수익 6배 '껑충'…美 규제도 무용지물
- 끈질긴 인플레 속 美 FOMC 시작…기준금리 유지 유력
- 구글, WSJ 뉴스코프와 AI 콘텐츠 이용·개발 계약…연 500만달러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