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료 기업 이토엔, 오타니와 글로벌 파트너십

김승범 기자 2024. 4. 30. 11: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차·음료 기업 이토엔(ITO EN)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 선수인 오타니 쇼헤이와 녹차 브랜드 ‘오이오차’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오이오차’는 세계 판매 1위 무가당 녹차 음료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타니는 일본에서 선수 생활을 할 때부터 LA에서 활동하는 현재까지 오이오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이토엔은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기 위해 오타니 선수에게 지지와 격려를 전하는 응원 편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편지는 한국·일본·미국·호주 등 야구 인기가 높고, 오타니 선수 팬이 많은 국가의 미디어와 공식 웹사이트 등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편지에는 “그 어떤 순간에도, 그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라도 당신 곁에는 언제나 우리가 있습니다”라는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외에도 이토엔은 오타니 선수와 함께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팬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토엔의 대표 브랜드인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이 430억개에 달한다. 한국에서는 ㈜농심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이토엔의 오타니 쇼헤이 선수 응원 편지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