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임원역·근덕역 등 동해중부선 역명 확정 외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국토교통부는 동해중부선 삼척-포항 구간 12개 역 가운데, 임원역과 근덕역 등 11개 역명을 결정했습니다.
다만, 원덕옥원역의 경우 두 개의 행정구역을 사용하는 점 등으로 보류 결정돼, 다음 달(5월) 역명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될 전망입니다.
동해중부선 삼척-포항 구간은 166.3km 단선 전철로 건설돼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삼척시, ‘청소년 해양교육원’ 유치 추진
삼척시가 해양 안전 교육과 해양 레저 스포츠 교육이 가능한 '청소년 해양교육원' 유치를 추진합니다.
삼척시는 해양수산부를 설득해 2028년까지 맹방 해변 일원에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척시는 이를 위해 오는 8월까지 관련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합니다.
양양 남애항 앞바다에서 죽은 흑범고래 발견
오늘(29일) 새벽 3시쯤, 양양군 남애항 동쪽 약 150미터 해상에서 죽은 흑범고래 1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죽은 흑범고래는 몸길이 305센티미터, 둘레 160센티미터 크기였습니다.
흑범고래는 '해양보호생물'에 해당돼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소로 보내졌습니다.
정선군, ‘보고 싶다 정선아’ 광고제 시행
정선군이 '즐거운 정선여행'을 주제로 한 '보고 싶다 정선아' 30초 광고제를 개최합니다.
이에 따라 정선군은 다음 달(5월) 25일까지 광고제 출품 참가자를 모집해, 30팀을 선정하고 광고 제작비를 지원합니다.
이어 올해 7월 안에 수상작 10팀을 선정해 광고 시사회와 시상식을 열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재명, 윤 대통령에 “채상병특검·이태원특별법 요청…가족 의혹 정리해야” [현장영상]
- 보험사기 상습범 ‘적반하장’…수사관에 판사까지 고소
- A4 꺼내들고 15분 발언에 대통령 반응은… [지금뉴스]
- ‘자살률, 일반인 500배’…트라우마센터장이 말하는 오월의 상처 [영상채록 5·18]
- [단독] 김상식, 베트남에 ‘쌀딩크 열풍’ 잇는다…동남아 K감독 열풍
- [크랩] ‘도각도각’ ‘보글보글’ 기계식 키보드에 빠진 직장인들?
- [단독] 지적장애인 상대 억대 소송사기 벌인 성년후견인 구속
- [현장영상] ‘검사 배지’ 보여주며 “멍청이”…단속 경찰에게 막말한 검사 논란
- 이라크 여성 SNS 스타 ‘의문의 피살’…외설적인 춤이 이유?
- 지난해 이상기후 돌아보니…점점 심해지는 ‘기후 양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