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은 다르다! 아르테타 감독 “우승할 준비? 지난 시즌보다 좋아”...’북런던 더비’ 승리 후 자신감 100% 

김용중 기자 2024. 4. 29. 1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토트넘 훗스퍼전 승리 이후 아스널이 이번 시즌 우승할 준비가 됐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아스널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훗스퍼와의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라운드에서 3-2로 승리했다.

영국 '풋볼 365'는 29일 "이번 시즌엔 우승을 차지할 준비가 더 잘 됐다"라는 아르테타 감독의 말을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 이미지

[포포투=김용중]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토트넘 훗스퍼전 승리 이후 아스널이 이번 시즌 우승할 준비가 됐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아스널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훗스퍼와의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라운드에서 3-2로 승리했다. 승점 3점을 추가한 아스널은 승점 80점을 달성하며 리그 선두를 유지했다.


힘든 경기였다. 전반전에만 3골을 넣으며 크게 앞서간 아스널이다. 하지만 후반전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손흥민의 골로 추격을 허용했다. 한 골만 더 실점하면 승리를 놓칠 수도 있는 상황. 아스널은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라이벌 경기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경기 후 아르테타 감독은 우승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영국 ‘풋볼 365’는 29일 “이번 시즌엔 우승을 차지할 준비가 더 잘 됐다”라는 아르테타 감독의 말을 보도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아르테타 감독은 이어서 “지난 시즌엔 달랐다. 웨스트햄전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지 못했고, 리버풀을 상대론 막판에 동점골을 허용했다. 우승할 자격이 없었다. 오늘 경기도 3-3으로 마무리했다면 같은 생각을 했을 것이다”라며 지난 시즌을 되돌아봤다.


실제로 아스널은 자력으로 우승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웨스트햄, 리버풀, 사우스튼과의 3연전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고, 경쟁하던 맨체스터 시티에 패배했다. 그렇게 시즌 막판 무너지면서 선두 탈환을 허용. 맨시티가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모습을 구경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다시 한번 정상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토트넘이 이번 경기 막판 몰아쳤지만 훌륭하게 막아냈다. 지난 시즌 리버풀전 경기 막판 호베르투 피르미누에게 동점골을 내준 모습과 비교했을 때 더 성장한 경기력을 보였다.


한편 맨시티 역시 노팅엄을 상대로 2-0 승리하면서 우승의 행방은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지난 시즌 경쟁했던 두 팀이 이번 시즌에는 다른 결과를 만들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사진=게티 이미지


김용중 기자 wagnerson2@naver.com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