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4월 2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4. 29. 19:01
▶ 윤 대통령-이재명 130분 간 회담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용산 대통령실에서 첫 영수회담을 가졌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긴 130분 간 진행됐지만, 독대는 없었고 합의문을 따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 의대 증원 '공감대'…25만원 지원 '온도차' 윤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는 이번 회담에서 의대 증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추가 만남도 시사하며 협치의 물꼬를 텄습니다. 하지만 이 대표가 제안한 전국민 25만원 지원금 지급 등 쟁점 사안에 대해선 여전한 입장 차를 확인했습니다.
▶ 국민의힘 신임 비대위원장 황우여 지명 국민의힘이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황우여 전 새누리당 대표를 지명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사퇴한 지 18일 만인데, 야권에서는 변화와 혁신과는 거리가 멀다며 일제히 비판했습니다.
▶ '남북 연결' 화살머리고지 지뢰 매설 북한이 경의선·동해선에 이어 지난해 말 철원 화살머리고지 인근 비무장지대 전술도로에도 지뢰를 매설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로써 북한은 남북을 연결하는 모든 도로를 사실상 다 막아버렸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이재명 대표 130분 회담...'의대 증원만 공감대'
- ″먹으면 구토·설사″…베트남산 냉동 새우살 식중독균 검출
- 김수현, ‘눈물의 여왕’ OST 대미 장식…‘청혼’ 발매로 종영 아쉬움 달랜다
- 맥주병으로 20대 여성 머리 '꽝'…변호인 ″법 없이도 살 착한 사람″
- 의료기관 밖에서도 '휴대용 엑스레이' 촬영 가능
- '의대 수업 정상화 곤욕'…성균관대·울산대 개강 2주 연기
- 어도어 이사회 무산...하이브 ″법원에 임시주총 신청″
- ″박태환 골프공에 맞아 망막 찢어져″…법원 ″불기소 정당″
- 나훈아, 콘서트서 '김정은 돼지' 발언에 갑론을박
- 임신한 연인 살해한 20대, 명언 인용 호소했지만…징역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