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대 WISE캠퍼스가 주관하는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내달 2일부터 26일까지 경주시 형산강 금장대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형산강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철우스님(동국대 WIESE캠퍼스 정각원장)은 "형산강 일대를 밝힌 지혜의 등불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마음의 평화와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가 주관하는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내달 2일부터 26일까지 경주시 형산강 금장대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신라 시대에 시작된 연등회의 맥을 잇고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5월 2일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점등식, 제등행렬이 진행되며, 4일까지 장엄등 전시,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 등이 열린다.
제등행렬은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국사 신도, 경주불교사암연합회, 재학생과 경주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하며, 금장대 둔치를 출발해 경주여고 삼거리, 동대 네거리, 성건주민센터 네거리, 중앙시장 네거리, 신한은행 네거리를 지나 봉황대에 도착 후 화합의 한마당으로 이어진다.
이 외에도 연등 플로깅, 연등 페스타, 사진콘테스트, 연등 만들기, 연등 도슨트 투어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형산강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철우스님(동국대 WIESE캠퍼스 정각원장)은 "형산강 일대를 밝힌 지혜의 등불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마음의 평화와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경주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잡아, 지역민들에게는 마음의 평화를, 관광객들에게는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청구서 내미는 조국, 이재명의 딜레마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주인님 저 못 탔어요" 버려진 줄 모르고 차 쫓아간 강아지 [쇼츠]
- 민주, 영수회담서 '김건희 특검' 꺼내나…"의제 제한 없다"[종합]
- "같은 단지인데도 집값 4억 낮다니"…조망권의 '경제학'
- 한파 속 석유화학…전방위 축소·정리 나섰다
-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채상병 사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
- 이재명 ''다 접고 만나겠다"에 급물살…영수회담 29일 개최
- "벌써 바닥 쳤나"…서울·경기 아파트 거래 증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