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24시] 안산시,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 시행…올바른 간판 문화 조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는 바람직한 간판 문화 조성을 위해 '2024년 안산시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는 주변과 조화를 이루고 심미성과 독창성을 갖춘 간판을 생산하는 모범업체를 인증해 바람직한 간판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안산시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인증 기간은 3년이며, 선정된 업체는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인증동판을 부여받고 안산시, 양 구청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를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산시, '신바람 안산' 슬로건 '2024 안산 자전거 대축전' 성료
(시사저널=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경기 안산시는 바람직한 간판 문화 조성을 위해 '2024년 안산시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는 주변과 조화를 이루고 심미성과 독창성을 갖춘 간판을 생산하는 모범업체를 인증해 바람직한 간판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안산시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안산시 등록 옥외광고물 제작업체 가운데 불법 광고물 설치·표시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고 접수일 현재 1년 이상 운영 중인 업체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30일부터 6월7일까지 안산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 서류와 함께 안산시 건축디자인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1차 업체평가와 2차 광고물평가)를 거쳐 오는 6월 3개 업체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인증 기간은 3년이며, 선정된 업체는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인증동판을 부여받고 안산시, 양 구청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를 지원받는다.
◇단원구여성합창단, 선부3동 복사꽃 축제 '찾아가는 음악회' 열어
안산시 단원구는 지난 27일 선부3동 달미제2공원에서 열린 복사꽃 축제에서 단원구여성합창단이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안산시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정서 함양 및 문화공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단원구여성합창단은 선부3동 복사꽃 축제에 참여한 주민 300여명 앞에서 공연했다.
백창숙 단원구여성합창단 회장은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더욱 깊은 소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용대 단원구청장은 "단원구여성합창단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속에서 예술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분들에게 친숙한 음악 공연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원구여성합창단은 오는 5월8일 단원구 노인복지관과 5월25일 고잔동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할 예정이다.
◇안산시, '신바람 안산' 슬로건 '2024 안산 자전거 대축전' 성료
안산시는 지난 28일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안산시민과 경기도 전역의 자전거 애호가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안산 자전거 대축전은 '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10회째 개최됐다.
안산시체육회와 경인일보가 주최하고 안산시자전거연맹이 주관, 안산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홍정표 경인일보 사장, 박찬용 안산시자전거연맹 회장, 강정미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라이딩은 안산호수공원을 출발해 그랑시티자이 방면 수변도로를 돌아오는 초급 코스(8㎞)와 화정천 및 안산천을 따라 돌아오는 일반 코스(19㎞)의 비경쟁 퍼레이드로 진행됐다.
중앙광장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시민 체험행사와 자전거 동호인들이 운영한 자전거 병원 등 부스가 설치됐다.
한편, 안산시는 자전거 대축전 외에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방치 자전거 수거 재활용 사업 △찾아가는 꿈나무 방문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4억 어불성설…현장 목소리 들어달라” 대자보 쓴 의대 교수 - 시사저널
- 욕설부터 무속인 논란까지…진흙탕 싸움 된 ‘민희진의 반란’ - 시사저널
- 미성년 자매 ‘수십차례 성범죄’한 목사…‘징역 8년’ 항소했다 가중처벌 - 시사저널
- 파주 호텔 ‘살인 후 투신’ 4대 미스터리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길고양이 불로 지지고 귀 자른 그놈…‘현상금 100만원’ 걸렸다 - 시사저널
- “강간당했다” 무고로 직위해제…20대 가해女 ‘실형’ - 시사저널
- 가족들 살해하려던 50대男, 테이저건 맞고 체포…조사 중 ‘돌연사’ - 시사저널
- ‘反尹 천하’ 속 김건희 여사의 운명은? - 시사저널
- ‘소리 없는 죽음의 악마’ 고혈압, 약 없이 관리하려면? - 시사저널
- ‘오늘 약 먹긴 했는데’…술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 3가지 - 시사저널